초보자 필독사항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벅키 오 헤어 - Bucky O'Hare (ver EA)
게임 제작사 (Making) - Konami
제작 년도 (Since) - 1992년
카테고리 (Category) - Shooter / Walking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5.85 MB
소스 (Source) - moo.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캐비넷 (Cabinet)
Marquee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클론롬 (Clone Roms)
버키 오 헤어 (아시아판 버전 A, AA) Bucky O'Hare (ver AA)
벅키 오 헤어 (버전 UA) Bucky O'Hare (ver UA)
구동 에뮬레이터
매뉴얼 (Manuals)
pdf 파일로 된 매뉴얼입니다.
전용뷰어 다운로드 페이지 → 바로가기
게임 설명
1992년 9월에 첫 가동한 4인용 벨트 스크롤 액션게임.
버키, 덕, 제니, 블링키 중 한 명을 선택해서 플레이한다. 플레이어 인수 관계로 패미컴판과 달리 윌리가 짤리고 중간중간 배경
에서 활약하는 사이드킥으로 전락했다.
BGM과 원작을 잘 재현한 만화 같은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이 매우 일품.
난이도도 적당해서 원코인 클리어가 그다지 어렵지 않았다. 제니나 덕의 특수 기술이 버키나 블링키보다 확실히 좋은지라, 대부분
싱글 플레이어를 할 때 주인공인 버키 대신 제니나 덕이 선택되었다.
코나미의 다인 벨트 스크롤 액션 치고는 희한하게도 버튼 3개를 사용하지만 코인 슬롯이 개별일 경우, 닌자 거북이나 캡틴 코만도
4인세팅 / 엑스맨 6인 기판마냥 플레이어 자리별로 캐릭터가 고정되니 주의.
기본조작은 점프와 노멀 샷 공격,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 된다) 횟수제한이 있는 전멸 폭탄의 3가지.
전멸폭탄은 아이템으로 보충되지만 사망 후 부활시에도 그때까지 가진 갯수에서 2개 추가된다. 지상에서 점프 + 공격을 누르면
특수기가 나가며 공중에서 점프 + 공격이나 ↓ + 공격을 누르면 라이더 킥이 나간다.
점수 / 아이템에 의한 익스텐드는 없지만, 체력 회복 아이템 획득시 회복량이 상한치를 넘어가면 체력이 회복량을 넘어간 분량
으로 줄어드는 대신 잔기 1으로 환원되는 나름 혁신적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잔기가 느는 대신 역으로 현재 체력이 팍 줄어서
얼핏 안 좋아보이지만 사망시 전멸폭탄 2개 보충과 조합하면 전멸폭탄 회수율을 늘릴 수 있다.
더 충격적인 건 표시는 5까지 되지만 실은 그 이상까지 스톡되며, 데이터상으로는 1인당 최대 255개까지 소지 가능하다고 한다.
국내에서는 상당한 인기를 끌었는데, 당시 SBS에서 우주함장 버키라는 이름으로 방영하면서 덩달아 홍보효과를 보게 되었다.
여담이지만, 이 게임을 개발한 스텝 중 상당수가 후에 코나미를 나와 트레저를 만들게 된다.
History
Bucky O'Hare (c) 1992 Konami.
This beat'em up game is the story of a green rabbit named O'Hare and his crew fighting to save the
'Aniverse' (Like our universe, just in another dimension with different planets) from the invading Toads
ruled by a computer system known as KOMPLEX.
- TECHNICAL -
Game ID : GX173
Main CPU : 68000
Sound CPU : Z80
Sound Chips : YM2151, K054539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384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60.00 Hz
Palette colors : 4096
Players : 4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3
- TRIVIA -
This game is based on the short-lived cartoon aired in 1991.
Originally based upon the comic book created by Larry Hama in 1978, this was the first serious competitor
to the TMNT because it wasn't completely children-oriented and the comic book wasn't a TMNT wannabe.
However, due to poor distribution of the TV show and financial problems with the producers the show
couldn't see a second season.
Several of the staff members went on to form the developer Treasure the following year. 'Escape Iuchi5' is
Hiroshi Iuchi, the director of "Ikaruga" and "Radiant Silvergun". 'Gammer Kikuchi' is Tetsuhiko Kikuchi,
the character director of "Guardian Heroes", and 'Star Hanzawa' is Norio Hanzawa, the composer for most
of Treasure's games.
Soundtrack Releases : Konami All-Stars 1993 ~ Music Station of Dreams (KICA-9016~8)
- UPDATES -
In the U.S. version :
* "Winners Don't Use Drugs" screen added.
* Extra lives are impossible to obtain. In the world version, you could obtain an extra life by collecting a
heart if you had enough health (the unused health is carried over to the new life).
* The Gimmick Weapon is mapped to button 3 (mapped to buttons 1 and 2 in the world version).
* You must press all three buttons to use a super bomb (mapped to button 3 in the world version).
- STAFF -
Main programmer : Wada 92618
Software designers : Momohei Koyama, MZ80K Ando
Main character designer : Hiroshi Iuchi (as 'Escape Iuchi5')
Character designer : Drunker Yokoki
Enemy character designer : Tetsuhiko Kikuchi (as 'Gammer Kikuchi')
Sound program and effects by : Hideaki Kashima, Kouji Kazaoka, Kazuhito
Music by : Norio Hanzawa (as 'Star Hanzawa')
Screen play by : K. Kinugasa
Hardware designer : Dendou Konishi
Package designer : Shogo Kumasaka
Supervisor : K. Wada
Management by : S. Kido
- PORTS -
* Others :
LCD handheld game (1992)
- SOURCES -
Game's rom.
Machine's picture.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