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필독사항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황금성 2 / 블랜디아 - Blandia
게임 제작사 (Making) - Allumer
제작 년도 (Since) - 1992년
카테고리 (Category) - Fighter / Versus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3.2 MB
소스 (Source) - seta.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클론롬 (Clone Roms)
블랜디아 (시험판) Blandia (prototype)
구동 에뮬레이터
게임 설명
아르메(Allumer)에서 제작한 대전 액션게임. 발매는 타이토. 한국에서는 왜인지 황금성 2로 불리운다.
사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실제 황금성에 등장했던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데다가 갑옷까지 데미지를 입으면 부위가
벗겨진다.
주인공과 일레느, 디오클스, 막판보스까지 전부 황금성 출신 캐릭터들이다. 결정적으로 제작사까지 같다.
(이렇게 된 이유가 전작에서는 표면상 퍼블리셔인 타이토의 게임인 것처럼 나왔기 때문이다)
게임성은 나름 준수한 편에 속하지만 안타깝게도 당시 시대가 스트리트 파이터 2가 전부 장악하던 시대라 사장당했다.
그 외에도 작품 완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유일한 치명적인 단점은 BGM 완성도가 상당히 최악이라는것.
음질이 시대에 뒤떨어지거나 구리다는게 아니라 (오히려 PCM음원을 사용하여 음질은 상당히 높다) 말 그대로 음악으로써의
완성도가 심히 별로이다.
최종보스도 황금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되며 조건을 만족하면 진 최종보스 해골로 변신한다.
황금성과는 달리 급소를 한대 맞고 죽지도 않으며 뼈가 날라가지도 않는다. 최종보스 성능도 상당히 좋아서 싸우기도 힘들다.
특히 대공기의 경우 칼날 5개를 겹쳐 공격하는 것인데 판정이나 위력이나 개캐수준.
(점프할때 이 공격을 안맞기를 주의해야 한다. 단 보스가 이 기술을 쓰도록 유도하면 판정상 반격하기가 쉽다)
최종보스를 무찌르면 엔딩장면과 함께 엔딩내용이 나온다.
굴리아노스
이 게임은 블랜디아 98이라는 PC 98버전이 존재하는데 고전게임에 관심있는 위키러라면 구글링해서 찾아보는 것을 추천.
다행히 요즘들어서는 비교적 레어한 고전게임 파일들을 구하기 쉬워져서 찾는데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80년대 혹은 90년대 초반 8비트, 16비트 계열에 한해서지만)
98버전 엔딩
History
Blandia (c) 1992 Allumer.
Weapon-based fighting game featuring visible damage to each of the 6 fighter's armor.
- TECHNICAL -
Main CPU : 68000 (@ 16 Mhz)
Sound Chips : X1-010 (@ 16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384 x 240 pixels
Screen refresh : 60.00 Hz
Palette colors : 1536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3
- TRIVIA -
Gurianos and Irriana appear in Taito's "Gladiator" / "Ohgon no Siro" as Guaranos and Irene.
- UPDATES -
There is no armor bonus on the prototype version.
- STAFF -
Planning : Ken Kaneda
Graphic chief : Tadahiro Negome
Graphic designers : Makoto Kobayashi, Kenji Inoue
Character designers : Ken Kaneda, Tadahiro Negome
Main programmer : Kazuyoshi Ishihara
Sub. programmers : Sou Kajiwara, Masafumi Kaneko, Makoto Hijiya
System designers : Kazuyoshi Ishihara, Sou Kajiwara
Sound & Music : Hisao Shiomi
Music : Akira Inoue, Manabu Namiki (as Manabu 'Gon' Namiki)
Hard : Noboru Kohno
Voices : Noriaki Yamaguchi, Mariko Suzuki, Katsuko, Reiko Nagashima, Yohko Ogawa
- PORTS -
* Computers :
PC9801 (1995, "98" - Ving)
FM Towns PC (Ving)
- SOURCES -
Game's r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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