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국지 2 / 워리어즈 오브 페이트 - Warriors of Fate
제작년도 : 1992.11
개발사 : 캡콤 , 공급사 : 캡콤
장르 : 격투액션
컨트롤러 : 8 방향 레버 + 2 버튼
시스템기판:캡콤 플레이 시스템 더쉬 (CPS DUSH)
CPU : 68000, Z80
사운드칩 : QSound
모토미야 히로시 원작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1989년 캡콤이 개발한 횡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의 후속작으로서 1992년
개발되었다.
동탁 타도 이후 손권과 힘을 합쳐 조조를 타도하기까지의 과정을 묘사하고 있다.
최대 3명의 플레이어가 삼국지 촉의 5명의 장군 (관우, 장비, 조운, 황충, 위연) 중 한명을 골라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전작과는 달리 거의 완전한 횡스크롤 격투게임이다.
플레이어의 목표는
제 1장에서는 신야에서 조조군의 장수 하후돈과 허저가 이끄는 부대를 격파하는 것이며,
제 2장에서는 조조가 이끄는 군대를 손권과 힘을 합하여 토벌하는 것이다.
또한 3명의 플레이어는 게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서로 협력하여 싸울 수도 있다.
이 게임은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각각 스테이지마다 적군으로부터 살아남고 또 적장을 죽여야 한다.
플레이어는 공격, 점프 2개의 버튼으로 진행한다. 전작과는 달리 아주 완벽에 가까운 롤플레잉 격투 게임화 되었으며, 전작에서
항상 타고 다녔던 말은 아이템화 되어 게임이 시작되었을 때만 타고 나온다.
게임에서 무기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적을 한 방에 죽일 수 있는 의천검 같은 아이템도 나온다.
또한 징을 먹으면 말이 나오며 이 말에 탑승할 수 있다. 음식은 체력을 회복시킨다.
조작키는 A 공격, B 버튼이 점프, A 버튼과 B 버튼을 같이 누르면 필살기로 이는 기존의 대전 격투게임에서 사용된 버튼구조이다.
또한 각 캐릭터마다 필살기가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