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쿤의 에뮬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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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자 필독사항

 

마메(Mame)란 무엇인가??

■ 마메 (Mame)란 무엇인가?? Multiple Arcade Machine Emulator의 약자. 말그대로 오락실 게임 기계의 CPU, 비디오, 사운드등을 가상으로 구현해서 기판에서 PC로 덤프된 롬파일을 실행시키는 에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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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본 설명은 초보자를 위해 작성된 설명입니다.  천천히 읽고 따라 해보시면 충분히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제가 사용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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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메 바이오스 v0.210 ( mame biso pack v0.210 )

마메 바이오스가 필요로 하는 롬파일을 위해 "roms" 폴더에 넣어주세요.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생성된 zip 파일 형식의 바이오스를 "roms" 폴더에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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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A' 카테고리의 글 목록

고전게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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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게임이 처음 발매될 때, 각 나라별로 언어가 다르거나 그 나라 사정에 맞춰서 내부코드가 약간씩 수정되어 나옵니다. 그래서 같은 게임이라도 미국버전, 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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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배틀 아레나 투신전 2 (미국판) - Battle Arena Toshinden 2

   게임 제작사 (Making) - Capcom / Takara

   제작 년도 (Since) - 1995년

   카테고리 (Category) - Fighter / Versus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8 MB

   소스 (Source) - zn.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캐비넷 (Cabinet)


 Marquee


 Control Panel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ts2.zip
8.00MB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클론롬 (Clone Roms)

배틀 아레나 투신전 2 (일본판 951124) Battle Arena Toshinden 2 (Japan 951124)

ts2j.zip
0.13MB



Battle Arena Toshinden 2 (USA 951124) Older

ts2a.zip
3.47MB

 

 구동 에뮬레이터

 

마메 플러스 v0.145

■ MAME Plus! v0.145u5 r5002 x64 x86 마메 롬파일들을 구동시켜주는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하고 생성된 "mamepgui.exe" 를 실행하세요. ■ 다운로드 64비트 32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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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설명

투신전 2는 PS 호환기판을 이용하여 야심차게 아케이드로도 등장했으나, (발매는 캡콤) 전작보다 더 낮은 완성도와 난해한

커맨드가 접근을 저해하였고, 특히 1년 전에 버추어 파이터 2가 발매, 이 게임 발매의 4개월 전에는 철권 2가 등장한 상태라

두 작품에 비해그래픽이 한참 떨어지고 게임성도 애매한 투신전 2는 이미 설자리가 없었다.

가정용으로 이식되었을 때는 추가 컬러링 등의 보너스 요소를 덧붙여서 그럭저럭 할만한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3개월

뒤에 철권 2가 PS로 이식되는 바람에 3개월 천하였다.

 History

Battle Arena Toshinden 2 (c) 1995 Capcom.

 

A 3-D, weapons-based fighting game featuring a total of 15 different fighters - 11 main fighters, 2 hidden

fighters and 2 bosses. Battles take place in a number of 3-D rendered arenas. Unlike most other 3-D fighters

of the time - in which only the graphics are 3-D, with the actual fighting taking place on a 2-D plane - Battle

Arena Toshinden features wholly 3-D gameplay that allows players to dive out of the path of their

opponent's attacks.

 

- TECHNICAL -

Sony ZN-1 hardware

Main CPU : SPU (@ 16.9344 Mhz)

Sound CPU : Z80 (@ 8 Mhz)

Sound Chips : SPU (@ 8 Mhz), Q-Sound (@ 4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640 x 480 pixels

Screen refresh : 60.00 Hz

Palette colors : 65536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6

 

- TRIVIA -

Programmed by Tamsoft. Released in November 1995.

Sony Records released a limited-edition soundtrack album for this game

(Battle Arena Toshinden 2 Game Soundtrack - SRCL-3471) on 21/04/1996.

 

- UPDATES -

The US version is slightly different, it has the "Recycle It, Don't Trash It!" screen.

 

- SERIES -

1. Battle Arena Toshinden (1994, Sony PlayStation)

2. Battle Arena Toshinden 2 (1995)

3. Battle Arena Toshinden 2 Plus (1996, Sony PlayStation) [Model SLPS-91006]

4. Battle Arena Nitoshinden (1996, Sony PlayStation)

5. Battle Arena Toshinden Remix (1996, Sega Saturn)

6. Battle Arena Toshinden URA - Ultimate Revenge Attack (1996, Sega Saturn)

7. Battle Arena Toshinden 3 (1997, Sony PlayStation)

8. Battle Arena Toshinden 4 (1999, Sony PlayStation)

 

- STAFF -

Director : Shintarou Nakaoka

Assistant Director : Hideki Kobayashi

Main Programmer : Hiroaki Furukawa

Character Design : Miho Furukawa

Sub Program : Etsuhiro Wada, Tooru Kawashima

Motion Compose : Shinya Kusunoki, Hideki Matsumoto

Motion Design : Toshihiro Ichino, Naotaka Suzuki, Hisashi Satou, Mizuki Muramatsu, Kou Ogura

Background Design : Kanako Satou, Aki Kobayashi

Effect Design : Kou Ogura

Sound Design : Yasuhiro Nakano, Fumio Tanabe

Sound Effect : Yasuhiro Nakano

Adviser : Mitsutoshi Nomura, Masaru Nakagama, Toshimi Matsumoto, Kaori Akasaka

Executive Producer : Toshiaki Ota

Official Illustrator : Tsukasa Kotobuki

Title Logo Design : Mitsuaki Hashimoto

Story Plot : Chozi Yoshikawa

Executive Producer : Nobuyuki Okude

Producer : Takayuki Nakano

Director : Takeshi Ikenoue

Marketeer : Toshihiro Morioka, Hiroshi Takekawa

 

- PORTS -

* Consoles :

Sony PlayStation [JP] (Dec.1995) [Model SLPS-00200]

* Computers :

PC [MS Windows, CD-ROM] (1996)

 

- SOURCES -

Game's rom.

Machine's picture.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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