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쿤의 에뮬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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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자 필독사항

 

마메(Mame)란 무엇인가??

■ 마메 (Mame)란 무엇인가?? Multiple Arcade Machine Emulator의 약자. 말그대로 오락실 게임 기계의 CPU, 비디오, 사운드등을 가상으로 구현해서 기판에서 PC로 덤프된 롬파일을 실행시키는 에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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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본 설명은 초보자를 위해 작성된 설명입니다.  천천히 읽고 따라 해보시면 충분히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제가 사용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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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메 바이오스 v0.210 ( mame biso pack v0.210 )

마메 바이오스가 필요로 하는 롬파일을 위해 "roms" 폴더에 넣어주세요.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생성된 zip 파일 형식의 바이오스를 "roms" 폴더에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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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게임이 처음 발매될 때, 각 나라별로 언어가 다르거나 그 나라 사정에 맞춰서 내부코드가 약간씩 수정되어 나옵니다. 그래서 같은 게임이라도 미국버전, 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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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쉐도우 댄서 / 시노비 외전 - Shadow Dancer

   게임 제작사 (Making) - Sega

   제작 년도 (Since) - 1989년

   카테고리 (Category) - Platform / Fighter Scrolling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1.56 MB

   소스 (Source) - segas18.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캐비넷 (Cabinet)


 Marquee


 Control Panel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shdancer.zip
1.56MB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클론롬 (Clone Roms)

시노비 외전 / 쉐도우 댄서 (해적판) Shadow Dancer (bootleg)

shdancbl.zip
1.41MB



쉐도우 댄서 - 영의무 (影の舞) (미국판) Shadow Dancer (US)

shdancer1.zip
0.23MB



쉐도우 댄서 - 영의무 (影の舞) (일본판) Shadow Dancer (Japan)

shdancerj.zip
0.23MB

 

 구동 에뮬레이터

 

마메 플러스 v0.145

■ MAME Plus! v0.145u5 r5002 x64 x86 마메 롬파일들을 구동시켜주는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하고 생성된 "mamepgui.exe" 를 실행하세요. ■ 다운로드 64비트 32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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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설명

시노비의 후속작. 전작의 주인공과 다르게 그냥 닌자가 아니라 닌자견을 부리는 닌자라는게 차이점.

1989년 11월 아케이드판으로 등장했다.

인견(忍犬)을 데리고 다니는 닌자가 스페이스 셔틀을 점거한 폭탄 테러조직 '아시아의 새벽'과 싸우는 모습을 그리고 있지만

스토리상 타 시리즈와의 연관성은 없다.

 

인질 구출요소나 일격사, 인술, 보너스 게임 등의 요소는 같은 해의 슈퍼 시노비보다도 더욱 원조 시노비에 가깝지만, 데리고

다니는 인견으로 적의 움직임을 묶어두는 요소가 추가되었다.

다만 인견의 공격이 통하지 않는 일반 적들도 있고, 보스전에서는 인견이 아예 나오지 않는다.

이식판으로 마스터 시스템판 (유럽에서만 발매)과 메가 드라이브판이 있다.

마스터 시스템판은 8비트 하드치고는 상당한 퀄리티의 이식이지만 역시 많은 부분이 삭제되었고, 가장 중요한 인견이 삭제되었다.

오프닝과 엔딩에서만 나온다. 난이도는 아케이드판 이상.

그나마 메가 드라이브판과는 달리 아케이드판의 스토리를 그대로 이어받았다.



메가 드라이브판은 The Secret of Shinobi라는 부제가 붙었고, 기본 시스템 이외 스토리, 레벨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되어 전혀

다른 게임이 되었다. 옵션에서 난이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2단계와 3단계는 타이틀 초반부 忍의 색깔이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변하고 배경의 석양이 보라색으로 변하며 난이도에 따라 타이틀 뒤에 Ⅱ나 Ⅲ가 붙는다.

아케이드판에서 사용이 불편했던 인견의 사용법이 다소 개선되었다. 다만, 여전히 보스전에서는 인견이 나오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원판처럼 별표창과 검을 사용하는데 여자인질(하드 난이도에서는 나타나지 않는다)을 구출하면 파워업이 되어

평상시에는 빈틈을 노려서 공격해야하는 방패를 든 적도 그냥 일격에 쓰러뜨릴 수 있다.

그런데 파워업 모션이 별표창의 경우에는 빛에 휩싸인 모습으로 확실히 파워업된 그래픽을 보여주지만 근접공격은 그냥 검술에서

발차기로 바뀌었을 뿐이라 오히려 겉으로 볼때는 호쾌함과 타격감이 더 줄어들게 보인 면이 있다.

그래도 스테이지 구성은 아케이드판에 비해서 확실히 파워업했는데, 특히 3-2의 자유의 여신상을 배경으로 엘리베이터로 상승하며

싸우는 장면은 BGM과 어우러져 이 게임 최고의 하이라이트 씬으로 자주 거론된다.

 

난이도면에서 봤을때는 라이프 같은건 없고 시노비랑 아케이드판처럼 잔기제라 죽어서 외워야 하는 구성인것도 있어서 그럭저럭

높은 편이다. 다만 스테이지 클리어마다 조우하는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적을 얼마나 해치웠냐에 따라 잔기 보너스가 주어지는데,

그냥 아무렇게나 깨도 확정으로 1업이지만 모든 적(50체)을 다 해치우면 최대 3대까지 잔기를 획득 가능하다.

심지어 보너스 스테이지는 왼쪽 구석에 짱박혀서 던지고만 있어도 퍼펙을 거저 딸 수 있고, 심지어 한 명도 죽이지도 않고

멍때리고 있어도 보너스가 1대 주어지는 등 죽어가면서 외우며 깨가는 플레이를 더욱 부채질했다는 느낌.

그리고 인술 미사용 상태로 클리어하는 보너스와 수리검 명중 없이 클리어하는 시노비 보너스를 뛰어넘은 비폭력

(PEACEFUL / PACIFIST) 보너스라는 추가 시스템이 있다.

수리검은 물론이고 근접 칼질로조차 적을 썰지 않아야하는 조건이 추가로 붙으나, 2방 맞아야 죽는 적은 1대까지만 대미지를 줘도

상관없다는 것과 인술 사용으로 죽은 적은 카운트되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하면 이론상 보스전 이외의 전 스테이지 비폭력도

가능은 하다.

그리고 보스 스테이지는 남은 시간 59초 이하에 클리어할 경우 소닉 시리즈의 1분내 골인 도달 마냥 타임 보너스가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난다.

 

스토리의 경우는 완전히 변경되었는데, 1977년 죠 무사시가 부인과 막 태어난 아들 하야테(疾風), 인견 야마토(大和)를 데리고

탈주하다가 가족들만 탈출시키고 사망, 부인도 사망하고 미국까지 흘러들어온 하야테와 야마토만 일본계 미국인 딕 C 카토에 의해

NINJA로 키워져 1997년 장성한 하야테와 야마토가 카토를 살해한 범죄조직과 싸우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죠 무사시의 사망처리와 시기, 오보로류 당주의 검인 오보로즈키(朧月)의 소실을 생각하면 의외로 PS2판 시노비와는 아귀가

들어맞지만, 기존 시리즈에서 대활약한 히어로의 사망처리, 오보로류라는 독자 유파를 가지고 있었던 무사시를 이가 닌자라고

언급한 점, 그리고 슈퍼 시노비 2의 엔딩에서 '세기말'이라는 언급이 나오는데 1977년 이전을 세기말이라고 보기 어렵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여러모로 스토리 연계에는 난점이 보인다.

 

해외판의 스토리는 일본판과 달리 주인공이 친구 카토가 살해당한 원수를 갚기 위해 싸우는 죠 무사시로 변경되었다.

당시 해외에서 히트했던 슈퍼 시노비의 네임밸류를 잇기 위한 조치라 봐야 할 듯.

Shinobi 3D의 도감에서는 이후 일본판의 설정은 그다지 중요시되지 않았다고 한다.

여담이지만 예전 한 PC통신인가 초창기 인터넷의 오락실 개명에 대해서 논하는 스레드에 나온 한 아케이드 키드의 증언에 따르면

어떤 오락실에서 오락실 주인이 이 게임에 "영구와 땡칠이"라는 제목을 붙였다고 한다.

주인공 남자 한명이 개를 끼고 다니는것만 비슷하긴한데....

(한편, 닌자 게임임을 강조하기 위해 멋대로 바꾼 제목으로 "쉐도우 닌자"라고 쓰기도 했으며, 똑같은 과정으로 "쉐도우 닌자"로

잘못 쓰여진 닌자 용검전도 있었기에 클래식 게이머들의 대화에서 명칭이 혼동되는 사태가 초래되곤 한다.)

 History

Shadow Dancer - Kage no Mai (c) 1989 Sega.

 

A direct sequel to 1988's "Shinobi", Shadow Dancer stars a young Ninja who, together with his faithful canine

companion, must battle against a terrorist group.

The terrorist group have planted a number of time bombs throughout the metropolis.

The Ninja and his dog must set out to gather up all the explosives placed by the evil gang and to annihilate

the criminal mastermind behind the Asian Dawn.

Game-play is very similar to that of the original Shinobi, and features the jumping and projectile weapon-

based game-play of its illustrious older brother.

However, a new and crucial attacking move has since been added to the Ninja's arsenal.

Pulling DOWN on the joystick and pressing the ATTACK button sends the hero's dog to attack the nearest

enemy.

This will stop the enemy from attacking the player as he wrestles with the dog.

The enemy must be killed quickly, however, or the dog itself will be killed. If the dog is attacked, he will turn

into a small puppy, and once the player has killed a set number of enemies, the puppy will grow to be a full-

sized dog who can once again be used to attack enemies.

 

- TECHNICAL -

Sega System 18 hardware

Main CPU : 68000 (@ 10 Mhz)

Sound CPU : Z80 (@ 8 Mhz)

Sound Chips : (2x) YM3438 (@ 8 Mhz), RF5C68 (@ 10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320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60.00 Hz

Palette colors : 8192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3 (ATTACK, JUMP, MAGIC)

 

- TRIVIA -

Released in December 1989.

The subtitle of this game translates from Japanese as 'Dance of Shadows'.

The identity of the main character differs between the supplemental materials of the game's various home

versions.

* In the Japanese Mega Drive version, the main character is named Hayate and is characterized as the son of 

Joe Musashi (the game being set 20 years after original Shinobi). His canine companion is named Yamato.

* In the English Sega Genesis/Mega Drive version, the character is Joe Musashi himself.

His canine companion is still named Yamato in this version.

* In the Master System version, the ninja's name is Takashi.

 

- UPDATES -

The United States cocktail version is different.

* 'Winners Don't Use Drugs' screen added.

* 'Sega' logo during cocktail mode.

 

- TIPS AND TRICKS -

Finish a stage without throwing ANY star (only 'close attacks'). You can use your 'Dog Attack'.

You will receive a 100,000 points bonus.

 

- SERIES -

1. Shinobi (1987)

2. Shadow Dancer - Kage no Mai (1989)

3. The Revenge of Shinobi (1989, Sega Mega Drive)

4. The Cyber Shinobi - Shinobi Part 2 (1990, Sega Master System)

5. GC Shinobi (1991, Sega Game Gear)

6. GG Shinobi II - The Silent Fury (1992, Sega Game Gear)

7. Shinobi III - Return of the Ninja Master (1993, Sega Mega Drive)

8. Shinobi Legions (1995, Sega Saturn)

9. Shinobi (2002, Sony PlayStation 2)

10. Nightshade (2004, Sony PlayStation 2)

 

- PORTS -

* Consoles :

Sega Master System (1991)

Sega Mega Drive (1990)

Note : The Sega Genesis / Mega Drive port of this game has a completely different level layout, a completely

different plot, some mechanics changes (such as being able to collide with enemies), and the bombs were

turned into hostages.

* Computers :

Sinclair ZX Spectrum (1991)

Commodore 64 (1991)

Amstrad CPC (1991)

Commodore Amiga (1991)

Atari ST (1991)

 

- SOURCES -

Game's rom.

Machine's picture.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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