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쿤의 에뮬랜드


emulland
728x90

 초보자 필독사항

 

마메(Mame)란 무엇인가??

■ 마메 (Mame)란 무엇인가?? Multiple Arcade Machine Emulator의 약자. 말그대로 오락실 게임 기계의 CPU, 비디오, 사운드등을 가상으로 구현해서 기판에서 PC로 덤프된 롬파일을 실행시키는 에뮬레이터.

emulland.tistory.com

 

[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본 설명은 초보자를 위해 작성된 설명입니다.  천천히 읽고 따라 해보시면 충분히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제가 사용하고

emulland.tistory.com

 

마메 바이오스 v0.210 ( mame biso pack v0.210 )

마메 바이오스가 필요로 하는 롬파일을 위해 "roms" 폴더에 넣어주세요.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생성된 zip 파일 형식의 바이오스를 "roms" 폴더에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emulland.tistory.com

 

'Q & A' 카테고리의 글 목록

고전게임 블로그

emulland.tistory.com

 

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게임이 처음 발매될 때, 각 나라별로 언어가 다르거나 그 나라 사정에 맞춰서 내부코드가 약간씩 수정되어 나옵니다. 그래서 같은 게임이라도 미국버전, 유럽

emulland.tistory.com

 
 
TIP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닌자 용검전 / 쉐도우 워리어즈 - Shadow Warriors

   게임 제작사 (Making) - Tecmo

   제작 년도 (Since) - 1988년

   카테고리 (Category) - Fighter / 2.5D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1.03 MB

   소스 (Source) - gaiden.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shadoww.zip
1.03MB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클론롬 (Clone Roms)

닌자 외전 (미국판) Ninja Gaiden (US)

gaiden.zip
0.18MB



마스터 닌자 (닌자용검전 게임 해적판) Master Ninja (bootleg of Shadow Warriors / Ninja Gaiden)

mastninj.zip
1.07MB



닌자 용검전 (일본판, 세트 1) Ninja Ryukenden (Japan, set 1)

ryukendn.zip
0.19MB



닌자용검전 (일본판, 세트 2) Ninja Ryukenden (Japan, set 2)

ryukendna.zip
0.23MB



쉐도우 워리어즈 (국제판 세트 2) Shadow Warriors (World, set 2)

shadowwa.zip
0.09MB

 

 구동 에뮬레이터

 

마메 플러스 v0.145

■ MAME Plus! v0.145u5 r5002 x64 x86 마메 롬파일들을 구동시켜주는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하고 생성된 "mamepgui.exe" 를 실행하세요. ■ 다운로드 64비트 32비트

emulland.tistory.com

아트웍 (Artwork) 설정방법

 

Mame 에서 아트웍(Artwork) 적용법 및 예제

■ Mame 에서 아트웍(Artwork) 적용법 및 예제 ■ 오락실 실제기기 모습을 구현해 주는 Mame 의 Artwork ● 아래는 1943 (Capcom - 1987년작)의 업소에서 구동되던 실제기기의 모습입니다. 비교적 90년대 이전

emulland.tistory.com

shadoww.zip
3.05MB

다운 받으신 후 압축 해제하지 말고 artwork 폴더에 넣어주세요.

 게임 설명

일어 : 닌자류켄덴 (忍者龍剣伝、にんじゃりゅうけんでん)

영어 : 닌자 가이덴 (NINJA外伝, Ninja Gaiden, 닌자 외전) / 섀도 워리어스 (Shadow Warriors)

테크모의 액션 게임으로 데드 오어 얼라이브 시리즈의 참전 캐릭터이자 닌자 가이덴 시리즈의 주인공인 슈퍼 닌자 류 하야부사의

데뷔작이다.

 

1988년 10월 발매. 닌자용검전 타이틀이 붙은 최초의 작품이지만 패미컴판과 전혀 관련이 없다.

하지만 제목이 하필 닌자용검전이라는 이유로 북미에선 이 작품이 닌자 용검전의 프리퀄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이런 사람들은 이게 18세의 류의 활약이라고 생각.

패미컴판이 북미에선 "아케이드판을 이식"한 걸로 광고를 해서 생긴 착각인 듯 하며, 수출판 일부 타이틀에 붙은 Gaiden이라는

단어가 "외전"을 뜻하는 단어임을 알고 있는 양키들의 짐작으로 번진 뉘앙스이기도 하다.

 

 

더블 드래곤과 형식이 비슷한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이지만 닌자답게 이곳 저곳 점프하면서 뛰어다니거나, 적의 목을 감아 던질

수도 있다.

잡기 버튼으로 어딘가에 매달리는 것이 가능하며 이를 이용할 시에는 런앤건이 되며, 버튼 조합으로 제대로 닌자다운 액션이 가능하다.

다만 잡기 버튼과 공격 모션이 3개밖에 없다는 점과 적이 사방에서 너무 많이 몰려나오기 때문에 (최대 10명정도 나온다.

다른 벨트스크롤 액션게임에서는 이렇게까지 적이 많이 나오지는 않는다.) 상당히 난이도가 높다.

때문에 단순히 적 근처에 서서 타격을 가하는 방법은 쉽게 먹히질 않는 패턴이지만, 대신 점프 후 목감아 던지기를 시행하면 높은

확률로 그대로 걸려서 던지기에 당해 날아가기 때문에 이 게임을 플레이 하는 유저는 좋든 싫든 대부분의 상황에선 목감아

던지기를 유효 적절하게 구사할 수 있어야 진행이 가능했기에 대다수의 유저들은 이 게임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기술로

목감아 던지기라고 느끼게 된다.

그러나 목감아 던지기를 하는 것 자체는 수월하게 할만해도 아이템을 먹으려면 박스를 부숴야 되는건 여느 액션 게임과 마찬가지

였지만, 그냥 공격을 하는 걸로는 박스가 부숴지질 않고 박스나 기타 오브젝트 등을 부수려면 적을 박스의 앞에서 쳐서 공격을

해서 뒤로 넘어가게 만들거나 목감아 던지기로 던져야만 상자가 파괴되어야만 한다던가 하는 등, 이런저런 제약이 많았다.

 

난이도가 약간 높지만 버닝 파이트처럼 원코인이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며 게임성도 좋다고 평가받기에 무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 게임의 난이도는 아라비안 파이트와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또한 목감아 던지기는 류의 전유물이 아니다.

평범하게 1스테이지의 양산형 적들조차 써댄다.

단지 해당 위치에서 철봉에 매달려 발차기로 쉽게 떼워먹을 수 있는 구간이다 보니 보기가 드문 편.

게다가 류의 던지기는 무조건 걸리면 추락사 시킬 수 있는 반면. 적들에게 한두번 당하는 정도로 철봉에서 떨어지진 않는다.

 

 

참고로 패미컴판과의 주인공과는 다르게 아케이드판의 주인공은 오프닝에 나오는 얼굴을 보면 순수 백인이다.

눈도 녹색인데다가 코도 매부리코.

(이 장면 때문에, 말도 안되는 명칭이지만 "아메리칸 닌자"로 표기되어 불려진 동네가 매우 많았다.)

제작은 스트롱 시마, OST는 메탈 유키 (1991년 코나미로 이적하여 도키메키 메모리얼의 메인 보컬을 담당한 사이토 미키오).

보스 OST 중에는 블랙 사바스의 아이언맨과 비슷한 곡이 있다.

OST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스토리와 그 외의 부분들을 보강해서 닌자용검전과는 별개의 게임으로 발매했다면 최고의 명작으로

남았을 것이다.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1999년 노스트라다무스의 피를 이은 블레이드다무스가 알카트라즈에서 죄수를 탈옥시켜 범죄조직을

결성해 미국 대통령을 납치한다.

이에 블레이드다무스를 쓰러뜨리기 위해 도쿄에서 닌자라 불리우는 암살자가 미국으로 불려오는데 하지만 현실은 시궁창.

정작 스테이지 클리어 일러스트에서는 느긋하게 초밥을 먹는다든가, 카지노에서 도박이나 하는 등 놀러 간 건지 싸우러 간 건지

알 수 없는 기괴한 줄거리이다.

소위 말하는 서양인이 착각한 닌자 (일본문화)의 전형적인 모습인 와패니즈가 담긴 작품이지만 80년대 유행했던 미국산 닌자

영화의 오마쥬라고도 볼 수 있다. 참고로 닌자 가이덴 2에서 자유의 여신상의 입구에는 박물관이 있다.

여기선 닌자 관련 예술품을 전시중이고 한 전시품은 닌자의 길에 대해 적혀 있다는데 체크해보면 다 틀렸다고 나온다.

 History

Shadow Warriors (c) 1988 Tecmo.

 

Ryu, the Dragon Ninja, travels the world to defeat evil wherever he finds it.

 

- TECHNICAL -

Game ID : 6215

Main CPU : 68000 (@ 9.216 Mhz)

Sound CPU : Z80 (@ 4 Mhz)

Sound Chips : (2x) YM2203 (@ 4 Mhz), OKI6295 (@ 7.575 K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256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60.00 Hz

Palette colors : 4096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3

 

- TRIVIA -

This game is known in US as "Ninja Gaiden" and in Japan as "Ninja Ryukenden".

Pony Canyon / Scitron released a limited-edition soundtrack album for this game

(Ninja Ryukenden : G.S.M. Tecmo 1) on 01/02/1989.

 

- SERIES -

1. Shadow Warriors (1988)

2. Ninja Gaiden (1989, Nintendo Famicom)

3. Ninja Gaiden Episode II - The Dark Sword of Chaos (1990, Nintendo Famicom)

4. Ninja Gaiden Episode III - The Ancient Ship of Doom (1991, Nintendo Famicom)

5. Ninja Gaiden (2004, Microsoft Xbox)

6. Ninja Gaiden Black (2005, Microsoft XBox)

7. Ninja Gaiden Sigma (2007, Sony PlayStation 3)

8. Ninja Gaiden Dragon Sword (2007, Nintendo DS)

 

- STAFF -

Musician : Mikio Saito (Metal Yuhki), Putaro, Ryuichi Nitta, Angirus

Art design : Bayashi

 

- PORTS -

* Computers :

Sinclair ZX Spectrum (1990)

Commodore C64 (1990)

Amstrad CPC (1990)

Commodore Amiga (1990)

Atari ST (1990)

Commodore C64 (1991, "2 Hot 2 Handle")

Commodore Amiga (1991, "2 Hot 2 Handle")

 

- SOURCES -

Game's rom.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