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필독사항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더 모모 - Wonder Momo
게임 제작사 (Making) - Namco
제작 년도 (Since) - 1987년
카테고리 (Category) - Fighter / 2D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344.54 KB
소스 (Source) - namcos86.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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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구동 에뮬레이터
게임 설명
1987년에 남코에서 만든 액션 게임. 본 게임의 주인공이 아이돌로서 활동할 때의 예명이자 주제가 이름.
원래 본명이 설정되어 있지 않았으나 남코 X 캡콤에서 칸다 모모라는 이름이 붙었다.
그래서 칸다 모모로 검색하면 이 항목으로 리다이렉트된다.
가수 / 특촬계 아이돌인 '슈퍼 아이돌 원더 모모'가 특설무대 위에서 정의의 여전사를 연기하는 게임이다.
처음에는 킥 (서서 킥의 경우 그냥 킥도 아니고 이마 높이의 하이킥이다. 그래서 킥 계열 공격기임에도 불구 하고 판정 범위가
좁은 편이다. 이것 때문에 주로 앉아 킥이나 앉아 좌우킥, 점프 좌우킥 등의 파생 공격을 더 많이 쓰게 된다. 참고로 좌우킥의
경우 원더 모모의 전매특허인 바로 그 판치라 180도 킥) 으로 적을 해치우다가, 회오리가 나오면 유니폼이 바뀌면서 링을 사용한
공격을 할 수 있게 된다. (한 스테이지당 1회밖에 등장하지 않으므로 이걸 놓치게 되면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공격 버튼을
눌러서 수동으로 변신할 수 밖에 없는데, 이 때는 변신포즈에 무적판정이 없어서 변신하려다가 다구리 맞고 끔살당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그런데 이 링이 쉽게 다룰 수 있는 무기가 아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낮 촬영임에도 불구하고 플래쉬를 번쩍대는 카메라 꼬맹이가 있는데, 이 녀석의 플래쉬 공격을 받으면 주인공의 움직임이
잠시 멈춰 버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웃긴 건 이 때 가만히 있으면 경직 현상이 발생하며, 제자리 점프 같은 걸로 그 범위를
피해야 되는데 그러면 또 판모로가 되어 버린다)
이 게임 자체가 연극이라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서 스테이지 시작과 끝이 각각 개막 / 폐막 기믹으로 되어 있으며, 게임오버 화면의
경우 모모가 울면서 연극이 끝나는 NG씬 느낌.
그리고 최종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모든 등장 인물들이 모여서 다같이 인사하는 전형적인 특촬 마무리를 볼 수 있다.
그러한 설정을 살려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주인공이 동그란 로고 안에서 하품을 하는 MGM의 패러디도 볼 수 있으며, 하이
스코어 기록란은 WONDER XXXX 방식으로 영문자 4글자를 기록하게 되어 있는데, 이것이 해당 플레이어의 아이돌 예명이
된다.
1980년대 게임답게 난이도가 어렵다.
주인공의 타격 범위가 발 부분의 몇 도트밖에 되지 않는 데 비해 피격 범위는 전신.
게다가 적들의 공격 패턴이 다양하고 각도 또한 다양해서 패턴을 완전히 이해하고 피한다 해도 노미스 클리어가 거의 불가능할
정도다.
결정적으로 공중의 적을 처치하려면 노멀 버전에서는 점프 하이킥, 히로인 버전에서는 점프 좌우킥밖에 방법이 없어서 이러다가
또 몇 대 맞는다. 이게 다 변신 후 주요 무기가 되는 링을 던지고 받는 게 문제가 많아서 결국 킥에 익숙해져야만 게임 진행이
어느 정도 가능해지는 요소 때문.
당시 게임 중에서는 모에요소가 꽤 많이 들어간 편으로, 판치라를 넘어선 판모로가 기본이며 무대 막에 그려진 그림에 서비스
정신이 투철하다.
그 덕분에 인기가 꽤나 좋아서 1989년에 PC엔진으로 이식되기도 했으며, 여기에서는 스테이지 클리어 후 나오는 일러스트들에
기합이 잔뜩 들어가 있다. 게다가 이때 하는 대사들이 대놓고 오야지 개그.
또한 엔딩 중에 모모가 "이 게임 스탭들은 모두 엄청 야한 사람들이에요." 라고 말하는 등, 자학 개그도 들어가 있다.
History
Wonder Momo (c) 1987 Namco.
- TECHNICAL -
Namco System 86 hardware
Game ID : WM
Main CPU : (2x) M6809 (@ 1.536 Mhz), HD63701 (@ 1.536 Mhz)
Sound Chips : YM2151 (@ 3.57958 Mhz), Namco 8-channel WSG, Namco (@ 6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288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60.61 Hz
Palette colors : 512
Players : 2
Control : 4-way joystick
Buttons : 2
- TRIVIA -
Released in February 1987. Wonder Momo is Namco's last 8-bit game.
When the game is first started, players are treated to a parody of the MGM logo featuring Momo.
Here are the English translations for the stage names :
1. Terror! Monster Army!
2. The Riddle of the Blood-Sucking Flower
3. Aiming for a Schoolgirl
4. Transform! The Final Decisive Battle
Alfa Records released a limited-edition soundtrack album for this game
(Namco Game Music Vol.2 - 28XA-171) on 25/08/1987.
- STAFF -
Music by : Kumio Yudate
- PORTS -
* Consoles :
NEC PC-Engine (1989)
Sony PlayStation (1998, "Namco Museum Encore") : Japanese release only
- SOURCES -
Game's r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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