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쿤의 에뮬랜드


emulland
728x90

 초보자 필독사항

 

마메(Mame)란 무엇인가??

■ 마메 (Mame)란 무엇인가?? Multiple Arcade Machine Emulator의 약자. 말그대로 오락실 게임 기계의 CPU, 비디오, 사운드등을 가상으로 구현해서 기판에서 PC로 덤프된 롬파일을 실행시키는 에뮬레이터.

emulland.tistory.com

 

[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본 설명은 초보자를 위해 작성된 설명입니다.  천천히 읽고 따라 해보시면 충분히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제가 사용하고

emulland.tistory.com

 

마메 바이오스 v0.210 ( mame biso pack v0.210 )

마메 바이오스가 필요로 하는 롬파일을 위해 "roms" 폴더에 넣어주세요.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생성된 zip 파일 형식의 바이오스를 "roms" 폴더에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emulland.tistory.com

 

'Q & A' 카테고리의 글 목록

고전게임 블로그

emulland.tistory.com

 

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게임이 처음 발매될 때, 각 나라별로 언어가 다르거나 그 나라 사정에 맞춰서 내부코드가 약간씩 수정되어 나옵니다. 그래서 같은 게임이라도 미국버전, 유럽

emulland.tistory.com

 
 
TIP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초인 경기 2 / 마하 브레이커즈 - Mach Breakers / Numan Athletics 2

   게임 제작사 (Making) - Namco

   제작 년도 (Since) - 1995년

   카테고리 (Category) - Sports / Track & Field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10.99 MB

   소스 (Source) - namconb1.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machbrkr.z01
10.00MB
machbrkr.zip
1.02MB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구동 에뮬레이터

 

마메 플러스 v0.145

■ MAME Plus! v0.145u5 r5002 x64 x86 마메 롬파일들을 구동시켜주는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하고 생성된 "mamepgui.exe" 를 실행하세요. ■ 다운로드 64비트 32비트

emulland.tistory.com

 게임 설명

1994년에 남코에서 만든 게임. 뉴먼 애슬레틱스의 속편.

 

역시 이번에도 인간을 뛰어넘은 초인들이 등장하며 각종 정신 나간 종목들을 플레이하게 된다.

전작 뉴먼 애슬레틱스의 후속작다운 작품으로 등장 종목을 살펴보면 거대한 괴물을 끌기, 미사일 받아 던지기, 깊이 잠수했다

다시 나오기 등의 인간은 해낼 수 없는 정신나간 종목이다.

전작보다 종목이 더욱 다양해지고 플레이 시간도 길어졌다. 물론 후반부로 갈수록 각 종목을 클리어하기는 어렵다.

믿을 수 있는 것은 연타와 타이밍을 얼마만큼 잘 재내느냐일 뿐.

 

전작은 1 ~ 4P마다 고정된 인물에 능력도 서로 모습만 차이가 있을 뿐 다 똑같은 느낌의 캐릭터만 선택이 가능했는데, 이번에는

7명의 각기 개성과 능력에 차이가 있는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다.

각 캐릭터마다 스피드 올인형, 파워 올인형, 밸런스형, 파워 중심형, 스피드 중심형 등 능력이 각기 조금씩 다르다.

일단 경기와 종목 별로 조금씩 유리한 캐릭터들이 나뉘는데 잘보면 스피드, 파워 둘 중 하나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몬스터 드래그에서는 파워 타입일수록 같은 완력 조절이라도 끌고 가는 길이가 길어지고 첫 스테이지인 스피드 겨루기에선 당연히

스피드 타입이 유리한 셈.

그러나 스피드와 파워 둘 다 요구하는 경기종목도 있어 벨런스형과 한쪽 능력만 뛰어난 이들 사이에 있는 캐릭터들도 나름대로

쓸모가 있는 식.

 

하이퍼 올림픽의 아류로 시작했지만 나름대로 꽤 큰 인상을 주며 박력있는 게임 비주얼과 코믹컬함을 잘 잡아서 성공을 거둔 게임

이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역 시절에는 이식을 하기에 적합한 기종이 없었다가 세가 새턴 등의 이식 가능성이 충분한 기기가

나왔을 때는 이미 오래된 게임이였는지 다른 문제였는지 단 한번도 이식을 거친 기종이 없었다.

MAME에서 실행시 이전에는 버튼이 자동으로 연타되어서 제대로 플레이가 불가능한 문제가 있었으나, 0.127u5버전부터

그 버그가 수정되어서 드디어 제대로 된 플레이가 가능하다.

 

캐릭터에 따라 낼 수 있는 기록에 차이가 있으며 일부 종목은 한계치가 있어서 더 이상 기록 갱신이 불가능한 종목도 있다.

TAS로 플레이해도 동일한 수치가 나온다. 즉, 인간이 TAS와 동급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게임.

엔딩 크레딧시 주의사항이 있는데 저작권으로 인해 국가 차단을 거는 경우가 있다.

다른 문제가 아닌 엔딩에 쓰인 음악이 저작권 위반이라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해 해당기업을 욕하는 경우도 있다.

 History

Mach Breakers - Numan Athletics 2 (c) 1995 Namco.

 

Futuristic Competitions sports game with seven selectable characters and fun challenge.

 

- TECHNICAL -

Namco System NB-2 hardware

Game ID : MB

Main CPU : 68EC020 (@ 24.192 Mhz), M37702 (@ 16.128 Mhz)

Sound Chips : C352 (@ 16.128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288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59.70 Hz

Palette colors : 8192

Players : 2

Buttons : 3

 

- TRIVIA -

In "Tekken 3", also by Namco, the character Bryan Fury has a special move called a 'Mach Breaker'.

 

- SERIES -

1. Numan Athletics (1993)

2. Mach Breakers - Numan Athletics 2 (1995)

 

- SOURCES -

Game's rom.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