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쿤의 에뮬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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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궁도 (일본판) - Meikyu Ji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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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사 (Making)

Irem

제작 년도 (Since)

1988년 

카테고리 (Category)

Puzzle / Maze

에뮬 구분 (Emulator)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377.85 KB

소스 (Source)

vigilant.c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캐비넷 (Cabinet)

 

■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원본롬

(Roms)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알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받아야 합니다.


kikcubic.zip


클론롬

(Clone Roms)

세계판 (World ver.)


유럽판 (Europe ver.)


미국판 (America ver.)


아시아판 (Asia ver.)


일본판 (Japan ver.)


라틴판 (Latin ver.)


브라질판 (Brazil ver.)


해적판 (Crack ver.)


기타 (Etc ver.)


킥클 큐벨레 Kickle Cubele

kikcubicb.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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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웍

(Artwork)


아트웍 (Artwork) 설정방법 → 바로가기


매뉴얼

(Manuals)


pdf 파일로 된 매뉴얼입니다.

전용뷰어 다운로드 페이지 → 바로가기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 이미지 (Snap Shot)



 


 


 


 


 


 


■ 게임 설명



미궁도(迷宮島)는 1988년 IREM에서 제작된 게임이다.


액션과 퍼즐이 혼재한 게임으로 개인적으로 꽤 재미있게 했던 게임이기도 하다.


후반부로 갈수록 머리를 써야만 클리어할 수 있는 스테이지가 많다. 보스를 클리어하고 난 후에 복주머니를 까는 재미도 꽤 쏠쏠하다.

복주머니에서 1UP이 나오면 하루종일 기분이 좋기도 했다.



 등장하는 적 소개



 WATT : 가장 기본적인 적. 플레이어의 광선에 맞으면 얼음으로 변한다.



 KOKEKKO : 플레이어의 광선에 맞으면 얼어버리고 바로 차면 깨진다.

주위에 얼어있는 얼음이 보이면 가차없이 달려가서 차버린다. 이러한 특성을 이용해서 하는 스테이지도 있다.



 BAKETAN : 플레이어의 광선에 맞으면 WATT와 같이 얼음으로 변하는 듯하지만 가짜 얼음이다.

발로 차면 얼림이 해제되면서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니 주의해야 한다.



 PENKO : 돌아다니면서 플레이어가 세운 동그란 장애물을 만나면 녹여버린다.



 ONIHAN : 방패를 들고 있다. 정면에서 플레이어의 광선을 맞으면 방패로 반사시키니 주의해야 한다.

만약 진행 방향에 얼음을 만나면 얼음을 빠른 속도로 녹여버린다.



 PON : 평상시에는 천천히 돌아다니는 검정색 폭탄이지만 근처에 플레이어가 다가가거나 갖혀 있으면 불을 붙이고  빨갛게

변한다. 이 때에는 이동속도도 빨라지니 재빨리 장애물을 세우거나 도망쳐야 한다.

불이 붙은 상태에서 조금 지나면 근처지역 3X3을 파괴해버린다.



 GIAS : 파괴불가. 벽을 따라 돌아다니는 장애물인 셈.

만나는 적들도 모두 툉겨버리고 움직이는 얼음도 닿으면 파괴되어 버린다.벽에만 붙어있지 않으면 된다.



게임 동영상




 History



Meikyuujima (c) 06/1988 Irem.


- TECHNICAL -

Main CPU : Z80 (@ 3.579645 Mhz)

Sound CPU : Z80 (@ 3.579645 Mhz)

Sound Chips : YM2151 (@ 3.579645 Mhz), DAC (@ 3.579645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384 x 256 pixels

Screen refresh : 55.00 Hz

Palette Colors : 256

Players : 2

Control : 4-way joystick

Buttons : 2


- TRIVIA -

Developed by Nanao Corporation.

The title of this game translates from Japanese as 'Labyrinth Island'.


- STAFF -

Game designer : Hiroya Kita

Programmers : Kenji Nishi (Total Director), Moichi Matsumoto (Leader), Yuki Kidani, Mitsuya Kitamura, Yoshinori Tanaka

Graphic designers : Manchan (gice me yome), Kame Yamazaki, Kiyoshi Wataya, Miki Hiraga

Sound : Fan, Noriboz, Sclap


- PORTS -

* Consoles :

Nintendo Famicom


- SOURCES -

Game's r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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