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캐릭터가 2배 가량으로 증가, 이와 동시에 모든 타로 카드가 캐릭터로 등장하게 되었다.
하지만 퍼즐, 어드벤처 모드에서는 선택가능 캐릭터가 8명 뿐이라는 점으로 인해 캐릭터 선택에 제한이 크다.
(풀, 하이 프리스티스, 엠퍼러, 스트랭스, 채리어트, 저스티스, 스타, 러버즈)
엠퍼러 - 반바지 차림과 여성스러운 말투가 특징인 게이 황제. 하이어로팬트를 매우 좋아한다.
F에서 변신시에는 위엄있는 황제가 된다.
하이어로팬트 - 성실하고 상냥한 청년. 하이 프리스티스와는 달리 과격한 면은 없다.
다만 F에서는 엠프레스처럼 나쁜 마음이 생기고 변신시에는 이 나쁜 마음이 극대화 된다.
러버즈 - 돼지 한마리와 함께 다니는 여자아이. 타고 다니는 돼지는 남자친구가 변신한 거라고 한다.
러버즈 본인의 어드벤처 엔딩과 새턴판 스트랭스 엔딩 등에서 스트랭스와 같이 다니는 걸 보면 스트랭스와 친구사이인 듯 하다.
이 작품에서 등장한 신 캐릭터이지만 다른 캐릭터완 달리 망가진 적이 없고 F에서 저스티스와 함께 주인공이 되는 등의 모습을 보면
은근히 편애를 받는 듯한 캐릭터.
스트랭스 - 사자 가오가오와 함께 버려져 있었지만 스트랭스가 데리고 와서 같이 살고있다.
여자아이이긴 한데 모습만 보면 남자로 보인다. 3당시에는 2의 스트랭스에 '(부)(父)'가 붙는 걸로 구분했지만 F에서는 3의
스트랭스의 이름이 스트랭코로 바뀐다.
허밋 - 무술의 달인으로 채리어트와 저스티스의 스승. 다만 나이 탓인지 허리 통증이 있다.
포츈 - 3와 F의 최종보스. 시간과 운명을 조종하는 마력을 가진 고리를 몸에 걸치고 있다. 왠지 F에서는 고리의 수가 줄어들었다.
행드 맨 - 이름답게 항상 거꾸로 서있으며,
(콘솔판 엔딩에서는 똑바로 선 적이 있지만 부작용으로 자신을 제외한 모든 게 거꾸로 서게 되었다) 심술굳은 성격.
데스 - 낫을 들고다니는 여자 사신. 저스티스의 숙적이기도 하다.
사신이라서 그런지 참수 매니아이며 그 때문인지 연쇄 대사중에 "그 목은 받았다!" 라는 대사가 있다든지 공격 당했을 시 양손으로
자신의 목을 잡는 등 (그런데 자세를 보면 어딘가에서 지독한 냄새를 맡고 괴로워하는 듯이 보인다) 목에 대한 집착이 큰 캐릭터.
템퍼런스 - 낮잠을 좋아하는 여자아이.
양손에는 물이 흐르는 항아리를 들고 있지만 딱히 스타와의 관계는 없는 모양.
타워 - 포츈이 조종하는 탑.
문 - 요염한 느낌의 여자. 이 작품에 나오는 썬은 아기이다보니 대비효과가 두드러지는 편이다.
썬 - 언제나 웃는 얼굴을 하고있다. 아기라서 그런지 월드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 불타지 않는 섬유로 완성된 기저귀를 입고 있다.
저지먼트 - 멋부리기를 좋아하는 여자아이. 나팔과 주근깨가 특징이며 칸사이벤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