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필독사항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리금단 (국제판) - Kuri Kinton
게임 제작사 (Making) - Taito Corporation Japan
제작 년도 (Since) - 1988년
카테고리 (Category) - Platform / Fighter Scrolling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519.96 KB
소스 (Source) - taito_l.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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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캐비넷 (Cabinet)
Artwork Preveiw
Marquee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클론롬 (Clone Roms)
공리금단 (세계판, 시험판?) Kuri Kinton (World, prototype?)
공리금단 (일본판) Kuri Kinton (Japan)
공리금단 (미국판) Kuri Kinton (US)
구동 에뮬레이터
아트웍 (Artwork) 설정방법
다운 받으신 후 압축 해제하지 말고 artwork 폴더에 넣어주세요.
매뉴얼 (Manuals)
pdf 파일로 된 매뉴얼입니다.
전용뷰어 다운로드 페이지 → 바로가기
게임 설명
1988년에 타이토에서 발매한 아케이드 게임. 제작은 쿠마가야 연구소.
주인공 공리금단은 마치 남두육성권같이 생긴 5명의 권법가들이 이끄는 범죄조직에 납치당한 선배 경관과 그의 딸을 구출하기
위해 그들의 지하 소굴로 습격하는 내용을 다뤘다.
전체적인 분위기나 설정 등을 보면 당시 한참 히트 연재 중이였던 드래곤볼 + 북두의권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작품이다.
마치 드래곤 닌자처럼 2버튼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최대한 많은 기술을 구현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A버튼으로 공격, B버튼으로 점프가 나간다.
그냥 아무것도 안하면 순차적으로 3단계까지 보호막이 생기고 A버튼을 계속 눌렀다 떼면 장풍이 나간다.
그런데 장풍은 너무 모으는 시간이 길어서 실전에서는 별 쓸모가 없다.
목숨이 1개 뿐이기 때문에 죽는 경우에는 그걸로 끝이다. 그리고 1988년작임에도 불구하고 게임 분량이 매우 짧으며 게임
시스템도 너무 단순하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문제들로 인해 오락실에서는 크게 히트하지 못했다.
History
Kuri Kinton (c) 1988 Taito.
A scrolling fighting game from Taito. Fight your way through an underground fortress of evil ninjas, boxers,
and other enemies to rescue your girlfriend.
- TECHNICAL -
Taito L System hardware
Board Number : J1100147A
Prom Stickers : B42
Main CPU : (2x) Z80 (@ 6 Mhz)
Sound Chips : YM2203 (@ 3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320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60.00 Hz
Palette colors : 256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2
- TRIVIA -
The title of this game translates from Japanese as 'Honor League Gold Association'.
Note that there is a Japanese dish called 'kuri-kinton' which is mashed sweet potatoes and chestnuts.
Zuntata Records released a limited-edition soundtrack album for this game
(Zuntata History L'ab-ormal 1st - ZTTL-0038) on 01/04/1999.
- UPDATES -
The prototype version has :
* Difficulty very unoptimized.
* Dipswitches for invincibility and slow motion.
* No end credits.
* No water in level 2/3, only brown garbage instead.
* Some other minor things (graphic glitches vs. bosses, bad-oriented continue screen, etc.).
* The green carpet in level 2 isn't animated.
- STAFF -
Creators : Wolf Kato, Crusher Ishikawa, Yasuyuki Hiwatashi
Hardwear designers : Hiroyuki Noguchi, Minoru Yoshimura
Sound designers : Masahiko Takagi, Yasuhisa Watanabe
Charactor designers : Seiji Kawakami, Yoshihiko Wakita, s.c. Mizutani, s.c. Tomita, s.c. Kimura,
s.c. Kusano, Thanks Santasan
Publicity supervisor : Naoko Yoshida
Game designer : Kei. S
- PORTS -
* Consoles :
Sony PlayStation 2 (2005, "Taito Memories Vol. 1")
Microsoft XBOX (2006, "Taito Legends 2")
Sony PlayStation 2 (2006, "Taito Legends 2")
* Computers :
PC [CD-ROM] (2006, "Taito Legends 2")
- SOURCES -
Game's r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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