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필독사항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배틀 크라이 - Battlecry
게임 제작사 (Making) - Home Data
제작 년도 (Since) - 1991년
카테고리 (Category) - Fighter / 2D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1.65 MB
소스 (Source) - homedata.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구동 에뮬레이터
게임 설명
Home Data의 1991년작 액션 게임.
Home Data는 기본적으로 (성인용) 탈의 마작과 쇼기 게임을 만드는 회사이지만 몇몇 아케이드 작품의 컨슈머 이식에도 참여
하였다. 펭귄군 워즈의 패미컴판 이식이라거나, 아랑전설 시리즈를 샤프전자의 X68000으로 이식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90년대에는 마법 주식회사로 사명을 바꾸었지만 마이너한 것은 마찬가지라는 상황이다. 그리고 그 회사는 어떤 고시엔 야구게임
으로 일각에서 미친 존재감을 발휘하는데...
이 게임 이전에 홈 데이터가 첫번째 일반향 아케이드 플랫폼으로 내놓은 일반대상 게임은 바로 이 게임 나오기 1년전인 1988년에
나온 영계도사라는 작품으로 목각 인형을 디지타이즈 스캔한 그래픽의 대전 액션게임.
당시 강시 영화가 인기였기때문에 한국에서는 강시 영화중 인기있던 시리즈인 '영환도사'라고 불렸다. 그래서 본작이 이 회사가
케이드의 일반대상으로서 만든 게임으로서는 2번째이다.
그런 회사의 얼마 안되는 일반향 비디오 게임인 만큼 굉장히 마이너한 게임이다. 내용인 즉 주인공이 미국 전지역을 돌며 격투를
벌여서 랭킹이 올라가고 결국 우승을 차지한다는 내용인데 보스들은 이름을 돌려쓰기하고 있다.
좋게 말해서 독특하고 나쁘게 말하면 불쾌한 골짜기인 전작에 비해 일반적인 2D 도트 그래픽으로 바뀌었으며 내용도 전형적인
서구권 B급 액션영화같은 비주얼이다. 그러나 영계도사에서 개선되지 않은 뻑뻑한 조작감은 여전히 단점이다.
History
Battlecry (c) 1991 Home Data.
A fighting game.
- TECHNICAL -
Main CPU : M6809 (@ 4 Mhz), uPD7807 (@ 8 Mhz)
Sound Chips : YM2203 (@ 3 Mhz), DAC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256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59.00 Hz
Palette colors : 32768
Players : 2
Control : 4-way joystick
Buttons : 3
- TRIVIA -
The game was completed in 1989. But released 2 years later in 1991.
- STAFF -
Producer : Marshal
Planners : Marshal, Sion, Show, Miyazee
Programmers : Sion, Wadachi, Magician, Son of Sun, Pon, Kaz
Graphic designers : Show, Miyazee, Son of Sun
Sound : Tappy, H. Endoh
Engineers : Taroh, K. Azuma, Tara
- SOURCES -
Game's r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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