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필독사항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티! 팡 - Mighty! Pang
게임 제작사 (Making) - Mitchell (Capcom License)
제작 년도 (Since) - 2000년
카테고리 (Category) - Shooter / Gallery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5.31 MB
소스 (Source) - cps2.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캐비넷 (Cabinet)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클론롬 (Clone Roms)
마이티! 팡 (유럽판 000925) Mighty! Pang (Euro 000925)
마이티! 팡 (미국판 001010) Mighty! Pang (USA 001010)
마이티! 팡 (일본판 001011) Mighty! Pang (Japan 001011)
구동 에뮬레이터
게임 설명
풍선 분열게임 시리즈인 팡과 슈퍼 팡의 계보를 잇는 시리즈 최종작.
2000년에 CPS2 기판으로 미첼에서 발매했으며, 시스템적으로 팡! 3을 계승하여 초고속으로 날아가는 파워 와이어와 서서히
무너지는 블럭, 아래에서 공격해 아이템 덤블링 등이 건재한데다가 통상 플레이 모드가 팡! 3의 세계의 명화에서 다시 세계의
명소를 돌아보는 투어모드로 돌아오는 등으로 원정회귀 겸 시리즈의 집대성이라 할 수 있는 구성.
이 시리즈가 그렇듯 남녀노소 초보, 고수 가리지 않고 누구나 다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되지만 난이도가 토나올 정도로 어렵다.
그 난이도는 팡 시리즈 최고인 것도 모자라 모든 게임 역사상 열 손가락 안에 들어도 좋을 난이도로 투어 모드의 총 57면을
클리어한 사람이 발매일로부터 5개월이 지나도 결국 나오지 않았다.
약간 뒤에 나온 프로기어의 폭풍조차도 2개월 뒤에 2주 올클 달성자가 나온 걸 생각하면 이 게임이 얼마나 미친 난이도를
가졌는지 대략 짐작이 될지도 모르겠다.
일단 전일기록이 있는 걸 봐서 클리어한 사람은 있는 모양이지만 깨는 것만도 벅찬데 그 상황에서 스코어링까지 해야 하는게
도저히 상상이 안 갈 것이다.
한술 더 떠서 역사와 전통의 스테이지 셀렉트 제한 해제 커맨드를 써도 후반부 스테이지는 선택 불가능.
더군다나 다른 시리즈에서는 해당 점수에 도달하면 잔기를 더 주곤 하지만 마이티 팡은 일정 점수에 도달해도 잔기를 잘 주지
않는다. 다만 일부 면에서는 잔기 아이템이 존재하는 맵도 있다.
아무튼 이 게임의 올클을 노린다면 사람 성질 버리기 딱 좋다.
여담으로 지금은 없는 코엑스 지하 오락실에서 가동 중이었던 시절이 있었으나 가격이 바가지였는지라 하는 사람이 없었고
투어모드 1스테이지는 히메지성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원코인 클리어러가 나타나기까지 가장 오랜 세월이 지난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당당하게 등재되어 있다고
하며, 후에 도돈파치 최대왕생에서 인바치가 등장하여 기록을 갈아치웠다.
History
Mighty! Pang (c) 2000 Mitchell.
Mighty! Pang is the fourth game in the superb Pang series. While the artistic design has been drastically
changed, Mighty! Pang retains the same gameplay of its predecessors. The game features three modes of
play: panic, tour and expert modes.
Tour mode is the standard mode of play featuring 57 stages.
The player goes on a tour of the world, popping balloons and picking up power-ups.
Each location on the tour features a number of stages which feature a new background of a famous tourist
attraction. Each stage is cleared by popping all of the balloons within that stage.
Expert mode is a mode for advanced players. Play is broken up into stages like in tour mode but the stages
are much more difficult.
Panic mode is a basic one-stage mode of play where new balloons continuously fall from the sky.
The single stage is a basic one with no platforms or barriers. Some of the smallest balloons will flash and
shooting these balloons will pause all of the balloons in place for a short duration of time.
- TECHNICAL -
Capcom Play System II (CP-S II)
Game ID : CP-S II No. 34
Main CPU : 68000, Z80
Sound Chips : Q-Sound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384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59.63 Hz
Palette colors : 4096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6
- TRIVIA -
Released in October 2000.
This is the first Mitchell game to run on the CPS II.
The game forbids the initials 'SEX' on the high score table. If you try, it gets changed to 'MIT'.
- SERIES -
1. Pang (1989)
2. Super Pang (1990)
3. Pang! 3 [CP-S No. 31] (1995)
4. Mighty! Pang [CP-S II No. 34] (2000)
- STAFF -
Planners : Futoshi Kuwahara, Taiji Miyajima
Lead programmers : Shigeru Komiya
Lead artist : Eiko Kato
Character designer : Satoshi Ida
Art supervisor : Tetuhiro Kuroda
Assistants : Kazue Matunaga, Makoto Kobayashi, Hiroki Narisawa, Daigo Ota
Music composer : Takafumi Wada
SE designer : Yoko Mizumoto
Executive producer : Roy Ozaki
Producer : Kouichi Niida
- SOURCES -
Game's rom.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