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쿤의 에뮬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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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경전사 / 곤도 매니아 (미국판) - Gondoman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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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사 (Making)

Data East USA

제작 년도 (Since)

1987년 

카테고리 (Category)

Shooter / Flying Vertical

에뮬 구분 (Emulator)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398.73 KB

소스 (Source)

dec8.c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캐비넷 (Cabinet)

 


■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원본롬

(Roms)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알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받아야 합니다.


gondo.zip


클론롬

(Clone Roms)

세계판 (World ver.)


유럽판 (Europe ver.)


미국판 (America ver.)


아시아판 (Asia ver.)


일본판 (Japan ver.)


마경전사 (일본판)

Makyou Senshi (Japan)

makyosen.zip


라틴판 (Latin ver.)


브라질판 (Brazil ver.)


해적판 (Crack ver.)


기타 (Etc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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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웍

(Artwork)


아트웍 (Artwork) 설정방법 → 바로가기


매뉴얼

(Manuals)


gondo.pdf


pdf 파일로 된 매뉴얼입니다.

전용뷰어 다운로드 페이지 → 바로가기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 이미지 (Snap Shot)



    


    


    


    


    


    


    



■ 게임 설명



1987년 데이터 이스트의 슈팅 게임.


보통의 슈팅게임과 별 차이는 없지만 새로운 시스템을 시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토믹 러너 체르노브의 전작으로 주인공이 웬 오토바이처럼 생긴 비행기에 탑승해서 적을 물리치는 내용이다. 


특이한 점은 루프 레버와 상점 시스템이다. 

이까리처럼 공격방향은 루프 레버로, 유닛의 조종은 보통 레버로 한다. 

상점이 차려져 있는게 아니라 아이템이 곳곳에 드롭되어 있고 그 아이템을 먹으면 해당 아이템을 얻는 대신에 금이 줄어든다. 


가장 비싼 건 잔기로 그 가격이 500G나 된다. 그것도 초반 스테이지엔 나오지 않고 거의 끝판 일보직전쯤에나 등장한다. 

두번째는 갑옷 400G 이지만 갑옷은 특수기가 유지되지만 잔기를 보통기로 돌아가고 갑옷과 잔기의 중첩효과가 없어서 갑옷의

인기가 높다. 150G 하는 부스터는 필수이다.


금은 적을 죽이면 무조건 드롭되는데 기본 졸개의 경우는 7~10G 정도 선에서 드롭되는데 플레이어와 동일한 비행체를 격파하면

20~50G선에서 드롭된다. 또한 적 중에서는 셔틀도 등장하는데 셔틀을 죽이면 셔틀 탑승인원으로 계산해서 한 명 탑승 당

20~30G씩 드롭된다. 최대 8명까지 탑승하는데 8명이 탑승한 셔틀을 죽이면 금이 랜덤하게 8개가 드롭된다. 

공통적으로 모든 졸개들은 잡는 위치가 화면 아래에 가까울수록 획득할 수 있는 금의 양이 올라간다.

보스는 5~50G선에서 수십개의 금이 뭉텅이로 쏟아져 나온다.


죽을 경우 비행체가 폭발하는 것이 아니라 비행체에 탑승한 파일럿이 사망하게 되고 그동안 모아둔 장비는 다 없어져 기본 비행체가

되어버린다. 

마지막 잔기가 소진되어도 카운트다운을 셀 동안 비행체는 파일럿없이 그대로 유지되다가 카운트다운이 끝나면 비행체가 

폭발하면서 게임오버 된다.


안습하게도 당시 오락실 중에 루프레버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 스틱을 사용한 곳이 많아 기본무기가 앞으로 고정된 불상사가 자주

있었다. 이러면 게임 전반에 걸쳐 적을 잡는데 난이도가 상승하고, 특히 중후반에 화면 아래서 밧줄로 공격하는 적들이 나오는 곳은

갑옷이 깨지거나 1라이프를 헌납해야 하는 불상사가 자주 발생했다.


시달리다 못해 적의 배치를 다 외운 고수들은 아예 꼼수로 이 문제를 극복했는데, 적이 올라올 자리를 예상해 미리 화염탄을 깔아

둔다든지, 옆 방향을 포함해 5방향으로 적의 총탄을 상쇄하는 에너지파를 쏘는 일명 보호막 비행기(M-7)를 골라 뒤에서 나오는

적을 격추시켰다.



게임 동영상




 History



Gondomania (c) 1987 Data East.


A shoot 'em up game where you fly a craft over a scrolling background and dodge enemy fire while shooting enemies. You also collect coins and purchase different weapons and crafts.


- TECHNICAL -

Main CPU : HD6309 (@ 3 Mhz)

Sound CPU : M6502 (@ 1.5 Mhz)

Sound Chips : YM2203 (@ 1.5 Mhz), YM3526 (@ 3 Mhz)

Screen orientation : Vertical

Video resolution : 240 x 256 pixels

Screen refresh : 58.00 Hz

Palette colors : 1024

Players : 2

Control : dial

Buttons : 2


- TRIVIA -

Released in March 1987.

This game is known in Japan as "Makyou Senshi".

Polystar / Datam released a limited-edition soundtrack album for this game (Deco History Scene I : Data East Game Music Scene One - H25X-20008) on 25/09/1988.


- STAFF -

Game designed by : Y. 

Programmers : T. Kitazawa, T. Nishizawa, S. Tamura

Sound by : H. Yoshida

Music composed by : Azusa Hara (AZUSA)

Character designers : Back Man, A. Kushima, H. Nomura

Hardware designer : K. Yoshida

Ending designed by : T. Nishizawa

Supervised by : T. Kitzawa


- SOURCES -

Game's rom.

Machine's pic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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