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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자 필독사항

 

마메(Mame)란 무엇인가??

■ 마메 (Mame)란 무엇인가?? Multiple Arcade Machine Emulator의 약자. 말그대로 오락실 게임 기계의 CPU, 비디오, 사운드등을 가상으로 구현해서 기판에서 PC로 덤프된 롬파일을 실행시키는 에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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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본 설명은 초보자를 위해 작성된 설명입니다.  천천히 읽고 따라 해보시면 충분히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제가 사용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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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메 바이오스 v0.210 ( mame biso pack v0.210 )

마메 바이오스가 필요로 하는 롬파일을 위해 "roms" 폴더에 넣어주세요.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생성된 zip 파일 형식의 바이오스를 "roms" 폴더에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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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게임이 처음 발매될 때, 각 나라별로 언어가 다르거나 그 나라 사정에 맞춰서 내부코드가 약간씩 수정되어 나옵니다. 그래서 같은 게임이라도 미국버전, 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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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리얼 바웃 아랑전설 2 - Real Bout Fatal Fury 2 : The Newcomers

   게임 제작사 (Making) - SNK

   제작 년도 (Since) - 1998년

   카테고리 (Category) - Fighter / Versus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28.3 MB

   소스 (Source) - neodrvr.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rbff2.z01
10.00MB
rbff2.z02
10.00MB
rbff2.zip
8.34MB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클론롬 (Clone Roms)

리얼 바웃 아랑전설 2 - 신인 / 리얼 바웃 페이탈 퓨리 2 - 신인 (세트 2)

rbff2h.zip
0.33MB


리얼 바웃 아랑전설 2 - 신인 / 리얼 바웃 페이탈 퓨리 2 - 신인 (한국판)

rbff2k.zip
0.33MB

 

 구동 에뮬레이터

 

마메 플러스 v0.144

마메 롬파일들을 구동시켜주는 에뮬레이터입니다.  다운로드 다운 받은 후 반디집으로 압축을 풀어주세요. 실행 방법 폴더 안에 mamepgui.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실행파일을 선택하라는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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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설명

1998년 3월 20일 발매된 리얼 바웃 아랑전설 스페셜의 후속작이자 아랑전설 시리즈의 공식적인 완결편.

MVS 용량은 539Mbit로, 즉 네오지오 최초로 기가 파워를 사용한 작품이다.

 

전작들의 시스템 및 밸런스가 불완전했던 부분들을 대거 보완, 상충하여 대전 액션 게임 중에서도 상당한 완성도를 갖추게 됐다.

얼핏 보기에는 스페셜의 데이터를 유용한 듯 보이나, 캐릭터의 도트와 모션을 다수 손 봤으며, 신기술의 추가, 기존 기술의 모션

변경 등 상당히 공을 들인 작품. 전작과 비슷하게 싸우는 캐릭터가 거의 없다.

사용하기 힘들었던 리버설 공격을 A+B 커맨드로 바꾸어 원하는 타이밍에 낼 수 있는 상단 회피 공격의 개념으로 변화 시켰고,

라인은 다시 일시적인 회피 개념으로 돌아와 일단 라인 이동부터 하고 보는 루즈한 플레이는 볼 수 없게 됐다.

또한 스웨이측의 조작은 A는 하단 무적의 중단 공격, B는 상단 무적의 하단 공격, C는 느리지만 연속기로 연결이 가능한 공격,

레버 아래는 무적 복귀 등으로 세분하여 시스템이 정립되었다.

 

스테이지는 정상적인 2라인 스테이지와 1라인 스테이지 두 종류가 있다.

1라인 스테이지는 단 두 가지만 있으며, 1라인 스테이지의 경우 다른 라인으로 보내는 공격을 맞으면 아랑 2 ~ 스페셜 시절의

삼투사 스테이지처럼 배경에 부딪힌 뒤 다시 돌아온다. 이 땐 떠 있어서 공중 콤보가 가능한 상태.

기본 설정에서는 스테이지 라인 선택이 꺼져 있으므로 1라인 스테이지는 CPU전이 아니면 볼 일이 없다.

전작에서는 딱 하나의 기술로만 가능했던 브레이크 샷을 다양한 기술에 대응하게끔 변경하여, 게이지만 확보되면 여러 상황에서

가드 중 반격이 가능해졌다. 특히 브레이크 샷이 필살기만이 아닌 초필살기에도 존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몰리다가도 초필살기로 반격하는 장면도 볼 수 있다.

일방적으로 가드만 하다가 죽는 일은 거의 없어졌으며, 수비적인 흐름에 좀 더 무게가 실렸다.

또한, 전반적인 데미지를 하향시켜 좀 더 장시간의 대전이 가능해졌고 전작에서 캐릭터가 뭐던간에 쓰는 루트는 결국 통일되어

있었던 컴비네이션 아츠를 리얼 바웃 시절처럼 다시 캐릭터별로 세분화시켜 성능상의 개성을 시도했다.

우후죽순처럼 늘어났던 필살기의 수도 상당히 정리.

벽스턴 시스템마저 삭제되어 몰입을 방해하던 벽관련 시스템이 아예 없어졌다는 것도 환영할만한 요소.

 

컴비네이션 아츠가 정리되고 기술의 수가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은 아랑전설 시리즈 중 가장 스피디한데,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페인트 캔슬. 아랑전설 3때부터 도입되었지만 큰 의미가 없었던 페인트 동작이 이 게임에서 처음으로 기본기 캔슬로 발동

가능, 발동 후 이동으로 동작 캔슬이 가능해졌다. 작은 변화 같지만 이 시스템은 게임의 흐름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다 주었으며,

게임을 엄청난 러시 게임으로 바꾸어 버렸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매우 창조적인 러시 및 콤보의 제작이 가능.

고수 대전으로 가면 이 페인트 캔슬이 필수다. 이 독특한 감각은 팬들 사이에서 큰 호평을 받았는지 후속작인 와일드 앰비션과

아랑 MOW에서도 비슷한 감각의 페인트 캔슬이 채용되었다.

대신 연출 면에서는 전작들에 비해 대폭 하향되었다. 일단 정식 넘버링임에도 불구하고 1과는 달리 스토리가 없는데 1의 스토리가

상당히 평가가 좋았기에 드림매치로 가게 되었다고 한다.

필살기의 연출에서는 뭔가 절제를 추구하는 경향이 돋보였는데, 예를 들어 전작에서 상대를 불태워버렸던 조의 타이거 킥은

상대가 불타지 않게 바뀌었고 상대를 퍼렇게 불태워버리던 앤디의 어둠먹여차기는 컴비네이션 아츠로 격하되면서 역시 상대를

불태우지 않게 변경되었다. 이 정도까진 이해할 수 있지만 김갑환의 봉황각 피니시 연출에서 봉황을 삭제한 건 확실히 연출 하향.

 

그 외에도 대전 시작 전 연출이나 1라운드의 승리 포즈(시간 초과 승리시에는 볼 수 있음), 1라운드 패배 포즈, 승리 데모 등이

없어졌는데 대전에 적절한 빠른 템포라는 평가도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리얼바웃 시리즈 최고의 세일즈 포인트였던 화려함은

현저히 다운. 이렇게 외견상 비교적 초라해보였던 것이 발매 당시 외면받았던 주 이유이다.

BGM은 대부분이 전작의 노래를 그대로 썼으나 단 한 명, 앤디 보가드만이 유일하게 테마곡이 바뀌었다.

전작에서 테마곡이 바뀌지 않은 캐릭터 중 한 명인데 전작이 만들어질 당시에 테마곡을 미처 완성하지 못 했는 듯.

대신 아랑전설 시리즈 처음으로 초필살기 사용시 움직임이 잠깐 멈추는 KOF식 발동 시스템을 사용했다.

물론 이런 일단정지 발동 필살기의 원조는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

 History

Real Bout Fatal Fury 2 - The Newcomers (c) 1998 SNK.

 

32 of the finest South Town fighters in the 7th installment of this SNK gem.

 

- TECHNICAL -

SNK Neo-Geo MVS hardware

Game ID : 0240

Main CPU : 68000

Sound CPU : Z80

Sound Chips : YM2610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320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59.19 Hz

Palette colors : 4096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4

=> [A] Punch [B] Kick [C] Power attack [D] Move between planes

 

- TRIVIA -

Released in March 1998.

This game is known in Japan as "Real Bout Garou Densetsu 2 - The Newcomers"

(translates from Japanese as 'Real Bout Hungry Wolf Legend 2 - The Newcomers').

Things that changed in this particular game :

* The game now features 'single plane' stages

(like the ones seen in "Fatal Fury - King of Fighters", "Fatal Fury 2" & "Fatal Fury Special") in which you can

slam enemies against background objects!

* The breakable objects system seen in Real Bout Special is gone.

Also the "evil character" versions of some characters are gone as well.

* Newcomers in this game are : Li Xiangfei, Rick Strowd & Alfred.

A serious bug : Using a USA bios ROM if you insert a coin on the 'winners don't use drugs' screen on a single

slot the games will use the neogeo bios s1 tile-set rather than the game tiles, this causes most of the graphics

to be hidden and the games to be unplayable, it will also end up using the main-board z80 bios so sound will

be broken, the games should fix themselves if you let them run another attract loop after game-over, on a

multi-slot the games will reset. This is one of the first 4 'gigapower' games, the bug was fixed after that.

 

- TIPS AND TRICKS -

* Fight against Alfred : Begin game play in single player mode, finish off the first 10 fights with no Losses,

score over 750000 by the time the 10th fight is won, land 5 Super Dead Moves or 7 Dead Moves.

You will fight Alfred in a desert type stage.

* You may scope out each character's best records by tapping A button to move forward or B button to move

back at the score ranking screen :).

 

- SERIES -

1. Fatal Fury - King of Fighters (1991)

2. Fatal Fury 2 (1992)

3. Fatal Fury Special (1993)

4. Fatal Fury 3 - Road to the Final Victory (1995)

5. Real Bout Fatal Fury (1995)

6. Real Bout Fatal Fury Special (1996)

7. Real Bout Fatal Fury 2 - The Newcomers (1998)

8. Fatal Fury Wild Ambition (1998)

9. Garou - Mark of the Wolves (1999)

10. Fatal Fury First Contact (1999, SNK Neo Geo Pocket Color)

 

- STAFF -

Executive producer : Takashi Nishiyama

Producer : H. Matsumoto

Coproducer : S. Itoh

Planners : Tsuka Michi+2, Takahisa Yariyama, Maja OH! Mori, Oda-Q, Emi-Gon

Design Front :

Soe Soe (Soe-Soe), Honekawa Now-45Kg, Nobuyuki Kuroki, Ito-Taku, Ogura Eiichi, Nal, Y. Ashizawa, G. Ishida

Man DX, Yas. Kamae, Mimika, Tashiboo, Tokumasa, Yuuichi Uchide, CG, Team CG. Works

Back designers : Mic Senbei, Murayama, Tomo, Daisuke, Risa, Sakura3, Midorin, Hidenao J, Shimiji, Eiko

Demo designers : Kaoruru, Uruuru, Kumiko M

Sound : Sha-V, Miwa, Marino, Captain Beroou

Programmers : Boffffffng (as Bof), Kura, Air as G.Rok.(Konbu)

Supervisers : Kiyoshi Asai, SG Melon

Voice actors : Satoshi Hashimoto, Nobuyuki Hiyama, Toshiyuki Morikawa, Kappei Yamaguchi, Atsushi Yamanishi,

Hiroyuki Arita, Keiichi Nanba, Akoya Sogi, Kong Kuwata, Koji Ishii, Harumi Ikoma, B. J. Love, Tanny

Yamaguti, Mami Kingetsu, Hiro Yuuki

 

- PORTS -

* Consoles :

SNK Neo-Geo CD (1998)

Sony PlayStation 2 (2008, "Fatal Fury Battle Archives Vol. 2")

 

- SOURCES -

Game's rom.

Machine's picture.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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