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쿤의 에뮬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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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자 필독사항

 

마메(Mame)란 무엇인가??

■ 마메 (Mame)란 무엇인가?? Multiple Arcade Machine Emulator의 약자. 말그대로 오락실 게임 기계의 CPU, 비디오, 사운드등을 가상으로 구현해서 기판에서 PC로 덤프된 롬파일을 실행시키는 에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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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본 설명은 초보자를 위해 작성된 설명입니다.  천천히 읽고 따라 해보시면 충분히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제가 사용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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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메 바이오스 v0.210 ( mame biso pack v0.210 )

마메 바이오스가 필요로 하는 롬파일을 위해 "roms" 폴더에 넣어주세요.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생성된 zip 파일 형식의 바이오스를 "roms" 폴더에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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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A' 카테고리의 글 목록

고전게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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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게임이 처음 발매될 때, 각 나라별로 언어가 다르거나 그 나라 사정에 맞춰서 내부코드가 약간씩 수정되어 나옵니다. 그래서 같은 게임이라도 미국버전, 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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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블러디 로어 2 - Bloody Roar 2 (World)

   게임 제작사 (Making) - Eighting / Raizing

   제작 년도 (Since) - 1998년

   카테고리 (Category) - Fighter / Versus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18.49 MB

   소스 (Source) - zn.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bldyror2.z01
10.00MB
bldyror2.zip
8.49MB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클론롬 (Clone Roms)

블러디 로어 2 (아시아판) Bloody Roar 2 (Asia)

bldyror2a.zip
0.00MB

블러디 로어 2 (일본판) Bloody Roar 2 (Japan)

bldyror2j.zip
0.00MB



블러디 로어 2 (미국판) Bloody Roar 2 (USA)

bldyror2u.zip
0.00MB

 

 구동 에뮬레이터

 

마메 플러스 v0.145

■ MAME Plus! v0.145u5 r5002 x64 x86 마메 롬파일들을 구동시켜주는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하고 생성된 "mamepgui.exe" 를 실행하세요. ■ 다운로드 64비트 32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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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설명

1998년작으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ZN-1 베이스의 PS 호환기판을 사용하지만 전작보다 그래픽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

물론 나온 시점을 생각하면 하드웨어의 한계상 좋은 편이라고 볼 수는 없고 전년도인 1997년부터 대전 액션게임의 과포화 상태에

들어선 결과 끝없는 침체기를 겪게 되었기 때문에 역시 아케이드판 보급률은 1편과 마찬가지로 처참했다.

그나마 PS 이식판을 기준으로 보면 동시대 PS 게임들 중에서도 무난한 편에 속하는데, 심지어 데드 오어 얼라이브 PS 이식판과도

비교가 가능할 정도. 버그도 눈에 띄게 줄어서 쾌적한 게임이 가능하다.

 

시스템도 발전하여 수화 시스템 등이 개선되었으며 초필살기 개념인 "비스트 드라이브" 또한 2에서부터 등장한다.

신 캐릭터 7명이 추가되었지만, 어째 신 캐릭터 중 전작 캐릭터들의 클론 캐릭터인 녀석들이 많다.

롱 → 셴 롱은 설정상으로도 클론이고 사용 기술도 99%가 똑같다.

폭스 → 제니는 빠른 속도 및 화려한 발기술이 닮았으나 제니의 경우 박쥐로 변하며 공중전에 강한 유니크한 특성이 생겼다.

그렉 + 미츠코 → 스턴은 전형적인 느리고 묵직한 파워 + 잡기캐의 특성을 물려받았다.

 

이외에도 전작의 가도와 유사한 모습을 한 가도의 양녀 마벨이 나와 히든캐릭이 된 가도 대신 그의 기술을 구사한다던가, 전작의

바쿠류의 제자라는 설정의 2대 바쿠류가 초대 바쿠류의 포지션을 꿰찬다던가 등등.

롱으로부터 육합권을 전수받았으나 형식은 새로운 형태인 우리코마저 전작에서 최종보스로 등장한 적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완전 신캐릭이라 부를만한 것은 부스지마 정도 뿐.

 

스토리는 타이론의 붕괴 이후 수인이라는 존재가 세간에 알려지게 되면서, 일반인들이 수인들을 두려워하고 박해하기 시작하자

수인들은 그들끼리의 단체인 수인 해방 전선을 만들어 테러를 일삼게 되는데, 그들을 저지하기 위해 주인공들이 활약한다는

아직까지는 진지하고 현실적인 내용.

타이론이 붕괴되면서 클론이 플레이어블로 승격되었으며 불타는 거리에서 싸우는 스테이지도 존재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PS 이식판에 BGM을 새로 만들어서 호평을 받았다. 아케이드판은 스테이지별로 BGM이 배당되어 있고,

PS판은 캐릭터별로 배당이 되어있는 것이 특징.

전작처럼 플레이어가 원하는 BGM 설정을 선택하는게 가능해서 아케이드면 스테이지 BGM으로, 콘솔이면 캐릭터 BGM으로서

들을 수 있다. 스테이지 BGM 또한 블러디 로어 1 PS판처럼 어레인지되어 있다.

 

또한 아케이드판에서는 히든 캐릭터인 쉔롱과 가도가 타임 릴리즈로 해금되는 방식이라 일정시간동안 가동시켜 놓으면 풀리도록

되어있는데 PS판은 아케이드 모드에서 해당 캐릭터를 상대로 승리하면 해금된다.

다만 PS판 + ePSXe 에뮬레이터로 만든 일부 불법 주얼 CD에는 이로 인해 문제가 생기는데, 읽기전용 매체인 CD 롬의 특성상

메모리 카드 데이터가 저장이 안되고 메모리 카드 데이터를 저장하는 파일 경로가 꼬여있는 데다가 경로를 바로 잡아줘도 어차피

CD 내에선 설정 저장이 안된다.

덕분에 해당 주얼 사용자는 게임종료시 선택창에서 사라져 다시 클리어를 해야하는 삽질을 해야한다.

물론, 평범하게 하드디스크에 PS판 이미지 + ePSXE를 깔아놓고 돌리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다.

 

여기서 북미판 한정으로 달라진 점을 꼽자면 마벨 (marvel)캐릭터 이름이 shina로 변경되었고, 비스트 드라이브 커맨드를

간편하게 쓰도록 L1버튼에 저장해 두었다. 그것도 원터치.

클리어 시 노래가 나오면서 엔딩 장면이 나오는데, 원코인에 실패하여 가도 까지만 클리어 시 콤보 모음이 나오고 원코인으로

셴롱까지 가서 셴롱까지 클리어 시 비스트 드라이브 모음이 나온다.

추가로 센롱까지 원코인 + 퍼펙트로 클리어하게 되면 엔딩이 아니라 한층 더 강화된 AI로 다시 전투가 시작된다.

여기서부턴 꼼수 및 얍삽이 계열 스킬들이 아예 통하지 않는다고 보면 된다. 패배시 AI수준은 리셋된다.

 History

Bloody Roar 2 - Bringer of The New Age (c) 1998 Eighting / Raizing.

 

A 1-on-1 fighting game where the players can transform into powerful beasts.

 

- TECHNICAL -

Main CPU : SPU (@ 16.9344 Mhz)

Sound CPU : 68000 (@ 12 Mhz)

Sound Chips : SPU (@ 12 Mhz), YMF271 (@ 12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640 x 480 pixels

Screen refresh : 60.00 Hz

Palette colors : 65536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4

=> Punch, Kick, Beast, Guard

 

- SERIES -

1. Beastorizer (1997)

2. Bloody Roar 2 - Bringer of The New Age (1998)

3. Bloody Roar 3 (2001)

4. Bloody Roar Primal Fury (2002, Nintendo GameCube)

5. Bloody Roar Extreme (2003, Microsoft Xbox)

6. Bloody Roar 4 (2003, Sony Playstation 2)

 

- STAFF -

Main Programmer : Yasunari Watanabe

Programmer : Takeshi Dodo, Kenji Shibayama, Ryuji Ikeda

Technical Advisor : Yuichi Ochiai

Chief Designer : Shinichi Ohnishi

Graphic Designer : Kazuyuki Nakashima, Tetsu Ozaki, Masaharu Tokutake, Koji Mandai, Shinji Ohtomo, Kumi

Sasaki, Yukiko Sugiyama, Shinsuke Yamakawa, Mitsuakira Tatsuta, Yuki Yonei

Motion Designer : Tetsu Ozaki, Koji Mandai, Shinji Ohtomo, Kumi Sasaki, Takahashi Hamamura, Nobuyuki Irie

Composer : Manabu Namiki, Ken-Ichi Koyano, Masaharu Iwata, Jin Watanabe,

Sound Effect : Atsuhiro Motoyama, Yun Watanabe (Gen), Yoshihiro Tsukahara (Satelight)

Game Design : Tetsu Ozaki

Illustration : Naochika Morishita (Caramel Mama)

Director : Kenji Fukuya, Susumu Hibi

Movie Unit Executive Producer : Takahisa Ando (MTV Japan)

Movie Unit Producer : Shunji Yahiro (MTV Japan)

Movie Unit Director : Takashi Banzai (MTV Japan)

Movie Unit Artist Management : Yasunori Goushi (Spiral Arts), Shinichiro Hirano (Spiral Arts)

Vocal : Kenji Otsuki

Bass : Yuichiro Uchida

Drums : Akira Ohta

Guitar : Toshiaki Honjo, Fumihiko Kitsutaka

Playing Advisor : Shoji Fukuda, Tsuyoshi Nakagawa, Tatsuru Tozaki, Naoto Naruse, Takahito Nakagawa,

Takatugu Nagayama

 

- PORTS -

* Consoles :

Sony PlayStation (1999)

 

- SOURCES -

Game's rom.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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