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필독사항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데드 오어 얼라이브 - Dead Or Alive (Japan)
게임 제작사 (Making) - Tecom
제작 년도 (Since) - 1998년
카테고리 (Category) - Fighter / Versus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13.12 MB
소스 (Source) - zn.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Control Panel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구동 에뮬레이터
게임 설명
PS 1판을 베이스로 Dead or Alive ++라는 제목으로 아케이드판으로 역이식되어 출시되었다.
(처음 출시 발표 때는 Dead or Alive +라는 제목이었고 새턴판의 역이식이었다)
역이식 게임이긴 하지만 그대로 이식한 것은 아니고, 홀드와 함께 DOA 시스템의 근간이 되는 크리티컬 히트 시스템을 시범적으로
도입하였고 거기에 적의 공격을 반격하는 홀드 시스템이 펀치와 킥 각각 상, 중, 하단부의 6가지로 세분화가 이루어진, 통칭
"핀포인트 홀드" 시스템으로 변경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특전 캐릭터였던 아야네와 배스 암스트롱이 이 작품에서 처음으로 아케이드 버전으로 등장한다.
DOA++ 역시 기존 시스템을 완전히 뒤엎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한 관계로 팬들의 호불호가 심하게 갈렸으나, 크리티컬 히트와
핀 포인트 홀드 시스템 때문에 버추어 파이터나 철권과는 또 다른 맛의 게임 플레이와 심리전을 제공하는 데 성공하여 게임 자체
평가는 제법 높은 편이다. 하지만 크리티컬 히트 시스템 자체가 방어보다는 공격에 훨씬 유리했었고 이것이 초보와 고수와의
차이가 너무나 극명하게 벌어지는 결과를 낳게 되면서 초보는 뭔 짓을 해도 고수를 절대로 이길 수 없는, 속칭 고인물 게임이
되면서 인기가 순식간에 식어버리고 만다.
거기다가 핀포인트 홀드 시스템의 커맨드가 너무 복잡하고 어려운데다가 각각의 상황에 맞춰 정확한 커맨드를 플레이어에게
강제로 요구했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서도 숙지해야 할 게 너무 많다는 것도 흥행 실패의 원인으로 지목된다.
핀포인트 홀드 시스템은 이후 2편에서는 서서히 개량되기 시작되어 명칭이 그냥 홀드로 변경되고 5편 기준으로 사용 커맨드도
단순화되고 사용하기 쉽게 변화가 이루어졌다.
더불어 이 게임의 발매시기는 1998년이었는데 이 해는 대전 액션게임의 침체기에 시달렸기 때문에 일본 내에서도 큰 인기는 끌지
못했고 우리나라마저도 접해본 유저가 거의 없을 정도로 인지도와 보급률이 낮았다.
보통 게임들은 아케이드를 먼저 출시하고 가정용으로 이식하는데 이 게임은 가정용으로 먼저 출시하고 아케이드로 이식하고 다시
가정용으로 역이식하려고 했다. 결국 이 아케이드판은 크게 망했다.
한편 이런 역이식 방법을 취했다가 망한 게임 시리즈가 있는데 바로 소울칼리버이다.
History
Dead or Alive ++ (c) 1998 Tecmo.
An update of the 1996 original, this game run on the ZN-1 architecture, hardware based the Sony Playstation.
Upon its initial release, the now-respected series drew attention and notoriety as much for the gravity-defying
'bouncing breasts' of its female protagonists as for its solid, inventive gameplay.
- TECHNICAL -
Main CPU : SPU (@ 16.9344 Mhz)
Sound Chips : SPU (@ 16.9344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640 x 480 pixels
Screen refresh : 60.00 Hz
Palette colors : 65536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6
- TRIVIA -
Presented by Team Ninja (see 'Staff' section for more information).
This game runs on Sony Playstation-based hardware while the original Dead or Alive runs on the more
powerful Sega Model 2 hardware. Consequently, this game uses 3-D arenas surrounded by 2D backdrops
while the original Dead or Alive uses a fully 3-D environment rendered in real time.
However, this game compensates with smoother, rounder character models and better lighting effects.
- TIPS AND TRICKS -
* Play as Raidou : complete a game playing as Kasumi in Tournament Mode and defeating Raidou at stage 8,
then in the name entry screen input the word 'SIAWASE?'. Raidou appears now in the character select screen.
- SERIES -
1. Dead or Alive (1996)
2. Dead or Alive ++ (1998)
3. Dead or Alive 2 (1999)
4. Dead or Alive 2 Millennium (2000)
5. Dead or Alive 3 (2001, Microsoft XBOX)
6. Dead or Alive 4 (2005, Microsoft XBOX 360)
- STAFF -
Main programmer : Hiroaki Ozawa (D)
Planning director : Katsunori Ehara
Programmers : Nuehina, T. Sawatari, Mitsuo, Yume Maboroshi, Shigeaki Ohta (VAL), Kazubou, Takashi Watanabe,
Tetsuya Imamura
Planners : Motohiro Shiga, Asamin, Y. Sasaki, Mizuki Takeda
Motion manager : Makoto 50 Isomine
Motion director : Hiro Matsui
Motion designers : C. Sasaki, Tohru Mishima, Sane Kondo, Masanori Sato, Akira Izumi, Gelira Saitoh, Naruse
Yuki, Hiraoka Tomoo, Leo, Shigefumi Ishizuka, Masaki Koshikawa, Ryuji Ikeda, Taro Matsushita
Animation data : Noriaki Kazama, S. Sameshima
CG director : Hideyuki Kato
Character modeler : Yasushi Nakakura
Character designers : Kubotan, Yoshiki Horiuchi, Jumbo Matumura, D. Ota, Hideaki Takahasi, Naofumi Sasaya,
Buu Nakamura
Stage designers : H. Niimi, N. Sakauchi
Movie staff : Great Egawa, Yusuke Iida
Sound effect : K. Inaba
Music composer : S. Okuda, M. Hosoi
Artwork designer : N. Yamada
Characters voice (Aoni Pro) : Sakura Tange, Mami Koyama, Yumi Touma, Wakana Yamazaki, Miyako Endo, Bin
Shimada, Hideyuki Hori, Toshio Furukawa, Hisao Egawa, Takeshi Aono, Daisuke Gouri, Kouji Yada
Technical director : Gussan Kawaguchi, Y. Koga
Chief director : Tomonobu Itagaki
Executive producer : Max Naka
- PORTS -
* Consoles :
Sony PlayStation (1998, "Dead or Alive")
- SOURCES -
Game's r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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