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쿤의 에뮬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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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자 필독사항

 

마메(Mame)란 무엇인가??

■ 마메 (Mame)란 무엇인가?? Multiple Arcade Machine Emulator의 약자. 말그대로 오락실 게임 기계의 CPU, 비디오, 사운드등을 가상으로 구현해서 기판에서 PC로 덤프된 롬파일을 실행시키는 에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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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본 설명은 초보자를 위해 작성된 설명입니다.  천천히 읽고 따라 해보시면 충분히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제가 사용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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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메 바이오스 v0.210 ( mame biso pack v0.210 )

마메 바이오스가 필요로 하는 롬파일을 위해 "roms" 폴더에 넣어주세요.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생성된 zip 파일 형식의 바이오스를 "roms" 폴더에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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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A' 카테고리의 글 목록

고전게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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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게임이 처음 발매될 때, 각 나라별로 언어가 다르거나 그 나라 사정에 맞춰서 내부코드가 약간씩 수정되어 나옵니다. 그래서 같은 게임이라도 미국버전, 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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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데드 오어 얼라이브 - Dead Or Alive (Japan)

   게임 제작사 (Making) - Tecom

   제작 년도 (Since) - 1998년

   카테고리 (Category) - Fighter / Versus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13.12 MB

   소스 (Source) - zn.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Control Panel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doapp.z01
10.00MB
doapp.zip
3.12MB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구동 에뮬레이터

 

마메 플러스 v0.145

■ MAME Plus! v0.145u5 r5002 x64 x86 마메 롬파일들을 구동시켜주는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하고 생성된 "mamepgui.exe" 를 실행하세요. ■ 다운로드 64비트 32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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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설명

PS 1판을 베이스로 Dead or Alive ++라는 제목으로 아케이드판으로 역이식되어 출시되었다.

(처음 출시 발표 때는 Dead or Alive +라는 제목이었고 새턴판의 역이식이었다)

 

역이식 게임이긴 하지만 그대로 이식한 것은 아니고, 홀드와 함께 DOA 시스템의 근간이 되는 크리티컬 히트 시스템을 시범적으로

도입하였고 거기에 적의 공격을 반격하는 홀드 시스템이 펀치와 킥 각각 상, 중, 하단부의 6가지로 세분화가 이루어진, 통칭

"핀포인트 홀드" 시스템으로 변경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특전 캐릭터였던 아야네와 배스 암스트롱이 이 작품에서 처음으로 아케이드 버전으로 등장한다.

 

DOA++ 역시 기존 시스템을 완전히 뒤엎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한 관계로 팬들의 호불호가 심하게 갈렸으나, 크리티컬 히트와

핀 포인트 홀드 시스템 때문에 버추어 파이터나 철권과는 또 다른 맛의 게임 플레이와 심리전을 제공하는 데 성공하여 게임 자체

평가는 제법 높은 편이다. 하지만 크리티컬 히트 시스템 자체가 방어보다는 공격에 훨씬 유리했었고 이것이 초보와 고수와의

차이가 너무나 극명하게 벌어지는 결과를 낳게 되면서 초보는 뭔 짓을 해도 고수를 절대로 이길 수 없는, 속칭 고인물 게임이

되면서 인기가 순식간에 식어버리고 만다.

거기다가 핀포인트 홀드 시스템의 커맨드가 너무 복잡하고 어려운데다가 각각의 상황에 맞춰 정확한 커맨드를 플레이어에게

강제로 요구했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서도 숙지해야 할 게 너무 많다는 것도 흥행 실패의 원인으로 지목된다.

핀포인트 홀드 시스템은 이후 2편에서는 서서히 개량되기 시작되어 명칭이 그냥 홀드로 변경되고 5편 기준으로 사용 커맨드도

단순화되고 사용하기 쉽게 변화가 이루어졌다.

 

더불어 이 게임의 발매시기는 1998년이었는데 이 해는 대전 액션게임의 침체기에 시달렸기 때문에 일본 내에서도 큰 인기는 끌지

못했고 우리나라마저도 접해본 유저가 거의 없을 정도로 인지도와 보급률이 낮았다.

보통 게임들은 아케이드를 먼저 출시하고 가정용으로 이식하는데 이 게임은 가정용으로 먼저 출시하고 아케이드로 이식하고 다시

가정용으로 역이식하려고 했다. 결국 이 아케이드판은 크게 망했다.

한편 이런 역이식 방법을 취했다가 망한 게임 시리즈가 있는데 바로 소울칼리버이다.

 History

Dead or Alive ++ (c) 1998 Tecmo.

 

An update of the 1996 original, this game run on the ZN-1 architecture, hardware based the Sony Playstation.

Upon its initial release, the now-respected series drew attention and notoriety as much for the gravity-defying

'bouncing breasts' of its female protagonists as for its solid, inventive gameplay.

 

- TECHNICAL -

Main CPU : SPU (@ 16.9344 Mhz)

Sound Chips : SPU (@ 16.9344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640 x 480 pixels

Screen refresh : 60.00 Hz

Palette colors : 65536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6

 

- TRIVIA -

Presented by Team Ninja (see 'Staff' section for more information).

This game runs on Sony Playstation-based hardware while the original Dead or Alive runs on the more

powerful Sega Model 2 hardware. Consequently, this game uses 3-D arenas surrounded by 2D backdrops

while the original Dead or Alive uses a fully 3-D environment rendered in real time.

However, this game compensates with smoother, rounder character models and better lighting effects.

 

- TIPS AND TRICKS -

* Play as Raidou : complete a game playing as Kasumi in Tournament Mode and defeating Raidou at stage 8,

then in the name entry screen input the word 'SIAWASE?'. Raidou appears now in the character select screen.

 

- SERIES -

1. Dead or Alive (1996)

2. Dead or Alive ++ (1998)

3. Dead or Alive 2 (1999)

4. Dead or Alive 2 Millennium (2000)

5. Dead or Alive 3 (2001, Microsoft XBOX)

6. Dead or Alive 4 (2005, Microsoft XBOX 360)

 

- STAFF -

Main programmer : Hiroaki Ozawa (D)

Planning director : Katsunori Ehara

Programmers : Nuehina, T. Sawatari, Mitsuo, Yume Maboroshi, Shigeaki Ohta (VAL), Kazubou, Takashi Watanabe,

Tetsuya Imamura

Planners : Motohiro Shiga, Asamin, Y. Sasaki, Mizuki Takeda

Motion manager : Makoto 50 Isomine

Motion director : Hiro Matsui

Motion designers : C. Sasaki, Tohru Mishima, Sane Kondo, Masanori Sato, Akira Izumi, Gelira Saitoh, Naruse

Yuki, Hiraoka Tomoo, Leo, Shigefumi Ishizuka, Masaki Koshikawa, Ryuji Ikeda, Taro Matsushita

Animation data : Noriaki Kazama, S. Sameshima

CG director : Hideyuki Kato

Character modeler : Yasushi Nakakura

Character designers : Kubotan, Yoshiki Horiuchi, Jumbo Matumura, D. Ota, Hideaki Takahasi, Naofumi Sasaya,

Buu Nakamura

Stage designers : H. Niimi, N. Sakauchi

Movie staff : Great Egawa, Yusuke Iida

Sound effect : K. Inaba

Music composer : S. Okuda, M. Hosoi

Artwork designer : N. Yamada

Characters voice (Aoni Pro) : Sakura Tange, Mami Koyama, Yumi Touma, Wakana Yamazaki, Miyako Endo, Bin

Shimada, Hideyuki Hori, Toshio Furukawa, Hisao Egawa, Takeshi Aono, Daisuke Gouri, Kouji Yada

Technical director : Gussan Kawaguchi, Y. Koga

Chief director : Tomonobu Itagaki

Executive producer : Max Naka

 

- PORTS -

* Consoles :

Sony PlayStation (1998, "Dead or Alive")

 

- SOURCES -

Game's rom.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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