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쿤의 에뮬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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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자 필독사항

 

마메(Mame)란 무엇인가??

■ 마메 (Mame)란 무엇인가?? Multiple Arcade Machine Emulator의 약자. 말그대로 오락실 게임 기계의 CPU, 비디오, 사운드등을 가상으로 구현해서 기판에서 PC로 덤프된 롬파일을 실행시키는 에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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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초보자 필독!] MAME 초보자를 위한 게임실행 방법 ● 본 설명은 초보자를 위해 작성된 설명입니다.  천천히 읽고 따라 해보시면 충분히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제가 사용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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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메 바이오스 v0.210 ( mame biso pack v0.210 )

마메 바이오스가 필요로 하는 롬파일을 위해 "roms" 폴더에 넣어주세요.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생성된 zip 파일 형식의 바이오스를 "roms" 폴더에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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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A' 카테고리의 글 목록

고전게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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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마메 부모롬과 클론롬의 차이 - 게임이 처음 발매될 때, 각 나라별로 언어가 다르거나 그 나라 사정에 맞춰서 내부코드가 약간씩 수정되어 나옵니다. 그래서 같은 게임이라도 미국버전, 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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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울 엣지 버전 II - Soul Edge Ver.II (World)

   게임 제작사 (Making) - Namco

   제작 년도 (Since) - 1996년

   카테고리 (Category) - Fighter / Versus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17.55 MB

   소스 (Source) - namcos11.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캐비넷 (Cabinet)


 Marquee


 Control Panel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souledge.z01
10.00MB
souledge.zip
7.57MB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클론롬 (Clone Roms)

소울 엣지 (아시아판, SO2/버전 A) Soul Edge (Asia, SO2/VER.A)

souledgeaa.zip
3.08MB



소울 엣지 (일본판, SO1/버전 A) Soul Edge (Japan, SO1/VER.A)

souledgeja.zip
3.08MB



소울 엣지 (미국판, SO3/버전 A) Soul Edge (US, SO3/VER.A)

souledgeua.zip
3.08MB



소울 엣지 버전 II (미국판, SO3/버전 C) Soul Edge Ver. II (US, SO3/VER.C)

souledgeuc.zip
1.78MB

 

 구동 에뮬레이터

 

마메 플러스 v0.145

■ MAME Plus! v0.145u5 r5002 x64 x86 마메 롬파일들을 구동시켜주는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하고 생성된 "mamepgui.exe" 를 실행하세요. ■ 다운로드 64비트 32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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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웍 (Artwork) 설정방법

 

Mame 에서 아트웍(Artwork) 적용법 및 예제

■ Mame 에서 아트웍(Artwork) 적용법 및 예제 ■ 오락실 실제기기 모습을 구현해 주는 Mame 의 Artwork ● 아래는 1943 (Capcom - 1987년작)의 업소에서 구동되던 실제기기의 모습입니다. 비교적 90년대 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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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ledge.zip
1.10MB

다운 받으신 후 압축 해제하지 말고 artwork 폴더에 넣어주세요.

 게임 설명

소울 칼리버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

상표권 문제로 인해 후속작은 이름을 '소울 엣지 2'가 아닌 '소울 칼리버'로 바꾸게 되었고 그 이후 나오는 속편들도 소울 칼리버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오게 되었다.

1995년 12월에 아케이드로서 발매 된 이후 1996년 12월 20일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이식이 되었는데 아케이드보다는 플레이

스테이션으로 인기를 끌었다. 그래픽 깨짐 현상, 버그 투성이, 밸런스 붕괴로 무려 3가지 버전이나 나왔던 아케이드와는 달리

향상된 그래픽, 사운드, 특전, 밸런스 조절 등으로 초월이식의 반열에 오른 작품이기도 하다.

북미 및 유럽의 PS 이식작품은 EDGE GAMES라는 회사와의 상표권 분쟁을 피하기 위해서 Soul Blade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었다.

 

한국인 캐릭터가 두 명이나 존재한다는 이유로 발매 직후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 PS판에서는 성미나의 아버지인 성한명이 추가되었다.

참고로 소울 엣지의 캐릭터의 숫자가 성한명 포함하여 모두 11인이 전부다.

소울 엣지 설정상으로 존재하는 한국인 캐릭터도 15명 가량 되는데, '소울 칼리버 시리즈'에서 설정상으로 존재하는 인물은 줄잡아

50여명.

그런데 한국인 캐릭터들의 복장 문제나, 설정에 표기된 '이씨 조선', 캐릭터의 움직임이 소울 칼리버에 나오는 다른 중국인 캐릭터

들과 비슷하다는 점등의 문제로 까이기도 했다. 하지만 남코에서 한국인 캐릭터에게 낯선 옷을 입혀놓고 '한복'이라고 해서 까인

것 때문에 생긴 헛소문들이므로 모두 오해.

당시 성미나는 CD 라벨에 들어갈 정도로 히로인 취급이었고, 소설판에서도 메인 캐릭터에 속한다.

당시 일본에서 실시한 가장 아름다운 폴리곤 미녀 1위에 뽑히기도 하였다.

또 샹화와 킬릭은 소울 엣지에도 출연할 계획은 있었으나 차기작부터 나오로 바꾸면서 이 작품에서는 안나온다.

A 버전에서 황성경이 미츠루기의 클론 이었으나 B 버전에서는 독립되었고, 성한명은 디자인이 완전히 중국집 왕서방이기는

하였으나 남코도 흑역사라고 생각했는지 설정에서만 존재하고 꺼내지 않는 캐릭터.

황성경의 스테이지 BGM또한 제목이 "호랑이 아리랑(Horangi Arirang)"인데, 말그대로 아리랑을 어레인지한 음악으로 소울

엣지의 BGM이 모두 그러했지만 호평을 받았다.

'이씨 조선'이 일본에서 조선을 비하하는 표현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도 그렇지 않다.

소울 칼리버 2 아케이드까지는 국적을 '이씨 조선'이라고 표기했지만, 이후 한국에서 서명운동을 해서 소울 칼리버 2 가정용부터는

국적이 조선 / Korea로 바뀌었다.

 History

Soul Edge Ver. II (c) 1996 Namco.

 

This Ver. II of Soul Edge has improved graphics and new selectable characters.

 

- TECHNICAL -

Namco System 11 hardware

Game ID : SO

Main CPU : PSX (@ 16.9344 Mhz), M37702 (@ 16.384 Mhz)

Sound Chips : C352 (@ 16.384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640 x 480 pixels

Screen refresh : 60.00 Hz

Palette colors : 65536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4

 

- UPDATES -

* SO3/VER.C : 17:10:03 MAY 16 1996

* SO4/VER.C : 17:10:03 MAY 16 1996

 

- SERIES -

1. Soul Edge (1995)

2. Soul Edge Ver. II (1996)

3. Soul Calibur (1998)

4. Soul Calibur II (2003)

5. Soul Calibur III (2005)

6. Soul Calibur Legends (2007, Nintendo Wii)

7. Soul Calibur IV (2008, PlayStation 3, XBOX 360)

 

- STAFF -

Planner : Takayasu Yanagihara

Director : Teruaki Konishi

Game design & Motion management : Hiroaki Yotoriyama

Character motion adviser : Masataka Ishiguro

Coordinator : Koh Onda

System programmer : Norimasa Matsuura

Main programmer : Shinobu Nimura

Enemy programmer & Special camera : Masaaki Fukunaga

Visual effect programmer : Taketoshi Nishimori

Character model chief artist : Hiroshi Kuwabara

Character model artists : Junko Kanbe, Daisuke Tsushima, Hitomi Yotoriyama

Stage model artist : Satoshi Mori

Visual effect artist : Hisaharu Takahashi

Character motion artists : Yukie Misaki, Yoshihisa Yaguchi, Kazuyuki Nakamura, Nobuko Endo, Masahiro

Onoguchi, Tomoe Yamashita

Character design : Kohji Mitsunaga

Title logo designer & Graphics : Hideaki Ito

Full motion Pac-man demo : Muneyuki Tejima

Title CG artist : Nobuo takahashi

Music composer / programmer : Takayuki Aihara

Sound effect / programmer : Takanori Otsuka

Tuning & Debug unit : Kazuo Takahashi, Mitsuaki Ishii, Tetsuaki Akatsuka, Norikatsu Yoshikawa, Jin Okubo,

Yasumichi Onishi, Satoshi Masukawa

Motion actors : kenichiro Tamayori, Takayuki Nakayama, Yasuhiro Nakata, Hidesuke Tanaka, Ikumi Yoshida

Voice actors : Toshiyuki Morikawa, Hekiru Shiina, Fujiko Takimoto, Jin Yamanoi, Michiko Neya, Nobuyuki

Hiyama, Takashi Nagasako, Barry Gjerde

Producer : Masuya Oishi

Executive producer : Hajime Nakatani

 

- PORTS -

* Consoles :

Sony PlayStation

 

- SOURCES -

Game's rom.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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