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필독사항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웃폭시즈 - Outfoxies
게임 제작사 (Making) - Namco
제작 년도 (Since) - 1994년
카테고리 (Category) - Platform / Fighter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8.05 MB
소스 (Source) - namcob1.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Artwork Preview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클론롬 (Clone Roms)
아웃폭시즈 (일본판, OU1) Outfoxies (Japan, OU1)
구동 에뮬레이터
아트웍 (Artwork) 설정방법
다운 받으신 후 압축 해제하지 말고 artwork 폴더에 넣어주세요.
게임 설명
1994년 남코에서 발매한 대전 액션게임.
여태까지 붙어서 주먹으로 치고박던 대전 액션게임에서 탈피하여 넓은 필드에서 무기를 줍고 그걸 들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공격을 한다는 전혀 새로운 방식의 게임이었다.
또한 캐릭터의 성능도 전부 다르며, (베티의 경우 사격 무기 연사력이 뛰어나고 대니 & 데미는 2명이라서 무기도 두 개씩 갖고
다닐수 있으며 원숭이인 드위브는 몸집이 작아서 다른 캐릭터가 들어가지 못하는 길도 들어갈 수 있다) 스테이지에 따라 구성이나
트랩, 특성이 전혀 딴판이라서 이것 또한 변수가 된다.
스토리는 세계적인 미술상인 Mr.애크미가 입막음을 위해 자신과 동업 관계인 7명의 미술 감정가들을 7명의 킬러를 고용하여
모조리 죽인 후에 이번에는 7명의 킬러들에게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사람만이 고액의 보수를 받을 수 있다는 조건을 내걸어, 7명의
킬러(대니&데미, 버나드, 존, 칭 박사, 드위브, 이브, 베티) 들이 피튀기게 싸운다는 내용이다.
실제 게임은 지형지물을 이용한 서바이벌과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는 황당한 이벤트가 섞여서 상당히 스피디하고 유쾌한 싸움이
진행된다.
예를 들어 서커스장 스테이지는 겉보기엔 평범한 권총이지만 쏘면 물이 나가거나 깃발이 나가는 장난감 권총이 섞여있가 하면
호랑이와 코끼리가 튀어나와 공격을 하고, 나중엔 인간을 포탄으로 사용하는 인간 대포까지 등장한다.
이 대포로 상대를 맞출 수도 있다. 각 캐릭터 간의 능력차보다도 스테이지의 특성을 빨리 파악하고 최대한 유리한 지점을 잡아
공격하는게 오래사는 비법이다. 그리고 로켓 런처는 꼭 얻는게 좋다.
공격력이 우월한 데다가 스플래시 공격이라 맞추기도 쉬운 편.
이 게임의 배경음악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뛰어난 편이며 스피디한 피아노 연주와 클래식, 재즈가 잘 결합되어 분위기를 살리는데
일조한다. 특히 오프닝 음악인 theme of the outfoxies는 상당한 명곡으로 어레인지 앨범으로 재발매 되기도 했다.
History
The Outfoxies (c) 1994 Namco.
A platform 'versus' shoot'em up in which either one player (playing against the computer) or two players
(playing against each other) attempt to destroy each other by any means necessary. The levels themselves
are interesting and varied, with airships, planes etc. providing a detailed and highly interactive backdrop
in which the players do battle. That interactivity is increased further with the introduction of destructible
sections which, when blown up, can often open up new areas or rooms.
Each level is littered with a variety of weapons that can be picked up and utilized by the player(s).
Graphically, Outfoxies employed superb sprite scale and rotation techniques that elevated the already fun
gameplay still further. The aeroplane level, for instance, dips and sways, bringing problems of inertia and
gravity to the platform action. Also; the in-game camera zooms in and out of the level, depending on how
far away the two opponents are from each other.
Playable characters range from a monkey to a pair of psychotic school children, with each character choice
offering the player different aptitudes (the monkey can jump higher, for example).
A fun enough game in one-player mode, Outfoxies really came into its own when two human protagonists
took part.
- TECHNICAL -
Namco System NB-1 hardware
Game ID : OU
Main CPU : 68EC020 (@ 24.192 Mhz), M37702 (@ 16.128 Mhz)
Sound Chips : C352 (@ 16.128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288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59.70 Hz
Palette colors : 8192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3
- TRIVIA -
Victor Entertainment released a limited-edition soundtrack album for this game
(The Outfoxies : Namco Game Sound Express Vol.20 - VICL-15042) on 21/06/1995.
- STAFF -
Concept and design : Masateru Umeda
Main programmer : Yoshiyuki Honda
System programmer : Toshiharu Hijita
Game programmer : Koichi Motokoide
Character designer : Miki Maemori
Field designer : Taro Okamoto
Music and sound effects : Masahiro Fukuzawa
Graphic designer : Akira Usukura
Logo designer : Hideaki Ito
Chief directorer : Masuya Ohishi
Product manager : Shinichiro Okamoto, Hajime Nakatani
Producer : Akihiko Tokue, Shukuo Ishikawa
Visual works : Yukiko Kaneko, Nobuko Endo, Muneyuki Tejima, Mitsuru Fukuoka, Tomoe Yamashita,
Hisaharu Takahashi, Takashi Imaizumi, Hitomi Kusano, Kazuaki Fujimoto, Kanako Doi, Daisuke
Tsushima, Kyoko Endo, Tomosuke Kashiwabara
- SOURCES -
Game's r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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