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필독사항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배틀 아레나 투신전 2 (미국판) - Battle Arena Toshinden 2
게임 제작사 (Making) - Capcom / Takara
제작 년도 (Since) - 1995년
카테고리 (Category) - Fighter / Versus
에뮬 구분 (Emulator) - 마메 (Mame)
게임용량 (Size) - 8 MB
소스 (Source) - zn.c
게임 이미지 (Snap Shot)
타이틀 (Title)
포스터 (Poster)
캐비넷 (Cabinet)
Marquee
Control Panel
게임 다운로드 (Game Download)
10MB 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반디집으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다음 압축을 한번 해제한 후 zip 형식의 롬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원본롬 (Roms)
원본롬 파일은 게임 실행에 반드시 필요하므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클론롬 (Clone Roms)
배틀 아레나 투신전 2 (일본판 951124) Battle Arena Toshinden 2 (Japan 951124)
Battle Arena Toshinden 2 (USA 951124) Older
구동 에뮬레이터
게임 설명
투신전 2는 PS 호환기판을 이용하여 야심차게 아케이드로도 등장했으나, (발매는 캡콤) 전작보다 더 낮은 완성도와 난해한
커맨드가 접근을 저해하였고, 특히 1년 전에 버추어 파이터 2가 발매, 이 게임 발매의 4개월 전에는 철권 2가 등장한 상태라
두 작품에 비해그래픽이 한참 떨어지고 게임성도 애매한 투신전 2는 이미 설자리가 없었다.
가정용으로 이식되었을 때는 추가 컬러링 등의 보너스 요소를 덧붙여서 그럭저럭 할만한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3개월
뒤에 철권 2가 PS로 이식되는 바람에 3개월 천하였다.
History
Battle Arena Toshinden 2 (c) 1995 Capcom.
A 3-D, weapons-based fighting game featuring a total of 15 different fighters - 11 main fighters, 2 hidden
fighters and 2 bosses. Battles take place in a number of 3-D rendered arenas. Unlike most other 3-D fighters
of the time - in which only the graphics are 3-D, with the actual fighting taking place on a 2-D plane - Battle
Arena Toshinden features wholly 3-D gameplay that allows players to dive out of the path of their
opponent's attacks.
- TECHNICAL -
Sony ZN-1 hardware
Main CPU : SPU (@ 16.9344 Mhz)
Sound CPU : Z80 (@ 8 Mhz)
Sound Chips : SPU (@ 8 Mhz), Q-Sound (@ 4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640 x 480 pixels
Screen refresh : 60.00 Hz
Palette colors : 65536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6
- TRIVIA -
Programmed by Tamsoft. Released in November 1995.
Sony Records released a limited-edition soundtrack album for this game
(Battle Arena Toshinden 2 Game Soundtrack - SRCL-3471) on 21/04/1996.
- UPDATES -
The US version is slightly different, it has the "Recycle It, Don't Trash It!" screen.
- SERIES -
1. Battle Arena Toshinden (1994, Sony PlayStation)
2. Battle Arena Toshinden 2 (1995)
3. Battle Arena Toshinden 2 Plus (1996, Sony PlayStation) [Model SLPS-91006]
4. Battle Arena Nitoshinden (1996, Sony PlayStation)
5. Battle Arena Toshinden Remix (1996, Sega Saturn)
6. Battle Arena Toshinden URA - Ultimate Revenge Attack (1996, Sega Saturn)
7. Battle Arena Toshinden 3 (1997, Sony PlayStation)
8. Battle Arena Toshinden 4 (1999, Sony PlayStation)
- STAFF -
Director : Shintarou Nakaoka
Assistant Director : Hideki Kobayashi
Main Programmer : Hiroaki Furukawa
Character Design : Miho Furukawa
Sub Program : Etsuhiro Wada, Tooru Kawashima
Motion Compose : Shinya Kusunoki, Hideki Matsumoto
Motion Design : Toshihiro Ichino, Naotaka Suzuki, Hisashi Satou, Mizuki Muramatsu, Kou Ogura
Background Design : Kanako Satou, Aki Kobayashi
Effect Design : Kou Ogura
Sound Design : Yasuhiro Nakano, Fumio Tanabe
Sound Effect : Yasuhiro Nakano
Adviser : Mitsutoshi Nomura, Masaru Nakagama, Toshimi Matsumoto, Kaori Akasaka
Executive Producer : Toshiaki Ota
Official Illustrator : Tsukasa Kotobuki
Title Logo Design : Mitsuaki Hashimoto
Story Plot : Chozi Yoshikawa
Executive Producer : Nobuyuki Okude
Producer : Takayuki Nakano
Director : Takeshi Ikenoue
Marketeer : Toshihiro Morioka, Hiroshi Takekawa
- PORTS -
* Consoles :
Sony PlayStation [JP] (Dec.1995) [Model SLPS-00200]
* Computers :
PC [MS Windows, CD-ROM] (1996)
- SOURCES -
Game's rom.
Machine's picture.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